본문 바로가기

중국發 한국이야기

CNN 한국매운음식 1위는? 엽기떡볶이는 6위…

반응형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한국음식하면 자타공인 매운맛이 빠질수 없죠. 미국 CNN에서 맵기로 유명한 한국 음식들을 직접 먹어본 후 '매운 한국 음식 TOP 7'을 선정했다고 하는데요. 한국인도 먹기 힘들어하는 이 음식들을 먹어 본 외국인들의 반응이 어땠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7위 홍초 불닭


     

▲ 사진 출처 = 매일경제


10여년 전 매운맛의 열풍을 몰고 왔던 추억의 '홍초불닭' 7위를 차지했네요. 구수한 누룽지 숭늉과 매운 불닭의 환상적인 궁합이 생각만으로도 침샘을 폭발시키게 만들죠.

불닭을 접한 외국인들은 입으로 '~' 바람소리를 내고 아무 소용없는 손부채를 파닥대며 친구들과 대화를 이어가는 것이 상당히 재미있는 경험이었다고 전하며, 오랜 친구와 함께 방문해 볼 것을 추천했습니다.

지금은 그 많던 불닭집들이 많이 사라지기는 했지만, 신촌에 아직 본점이 남아있으니 그때 그 시절 한불닭하던 친구들과 오랜만에 불 맛 한번(?!) 어떠세요.

 

6위 동대문 엽기떡볶이


    

▲ 사진 출처 = 매일경제

6위는 스트레스 지수가 만땅 올라왔을 때 간절히 생각나는 그 것. 일명 '엽떡' 되시겠습니다. 초창기 동대문 의류시장 상인들 사이에서 스트레스 해소 음식으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착한맛'부터, 그 최후를 책임지지 않겠다는 '매운맛'까지 총 4단계의 매운정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 중 3단계인 '오리지널 엽떡'을 먹었다가 스트레스와 함께 멘탈까지 시원하게 날렸던 기억이 있네요. 일반 떡볶이를 먹으면서도 '오마이갓!!' 을 찾던 외국인들을 티비에서 많이 보았는데, 한국인도 인정하는 매운맛 떡볶이에 도전하다니요. 게다가 이 엽떡이 고작 6위라니.. 식은땀이 절로나네요.

 

5위 아비꼬카레 '제일 매운맛'


 

▲ 위 사진은 5단계 매운맛 중 고작 2단계에 불과합니다 / 사진 출처 = 매일경제


5위는 오사카에서 건너온 일본식 카레 전문점 '아비꼬'입니다. 일본식 카레인데 왜 순위에? . 겉모습만 일본식입니다. 그 맛은 한국사람들 입맛을 후려칠만큼 화끈하게 매운맛으로 바뀌었다는데요.

베트남고추를 비롯한 7가지 재료로 만든 카레소스는 아기단계부터 지존단계까지 매운맛 단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매운맛인 지존단계는 불닭의 2~3배 배운맛이라고 하네요.

최고단계에 도전한 외국인은 몸이 오그라들고 기침이 멈추지 않으며 말을 잃을 수 있다는 부작용에 대해 덧붙였습니다.

 

4위 매운갈비찜


▲ 사진 출처 = 매일경제


4위에 선정된 매운 음식은 외국인들에게 불고기와 더불어 가장 좋아하는 한국음식으로 많이 거론되는 갈비찜입니다. 달짝지근한 갈비찜맛을 기대했다가 '매운 갈비찜' 맛을 보니 그 충격이 더욱 화끈했을 것 같네요.

실제로 매운갈비찜을 먹어본 외국인은 갈비찜에 대해 알고 있는 모든것을 잊어버리라고 충고했습니다.

 

3위 무교동 낙지볶음


   

▲ 사진 출처 = 매일경제


입안에 서서히 차오르는 침 한번 꿀떡 삼키신 후 3위 매운음식 보셔야겠습니다.

'무교동 낙지볶음'을 보는 순간 침이 고이다 못해 그만 흘러내릴 수도 있을 것 같아서요..

우리나라에서 산낙지를 먹는 것을 혐오스럽게 생각하는 외국인들이 많다는 통계가 있었는데, 낙지를 푹~익혀 맛나게 볶아준다고하니 냉큼 먹어본 것이 아닐까 싶네요. 너무 맵지만 너무 맛있는게 함정인 것을 외국인들이 눈치챘을지 모르겠습니다.

 

2위 신길동 매운짬뽕


  

▲ 사진 출처 = 매일경제


2위는 신길동의 '매운 짬뽕'이 선정되었습니다. 자고로 짬뽕은 매워야 제 맛이죠. '매운짬뽕이라면 언제든지 대환영!!'이라는 저와같은 생각을 하셨다가는 정말 큰코 다치실 수 있어요.

가게 안에는 친절하게도 "만약 오바이트를 할 것 같다면, 식당 내 화장실을 이용하면 된다"라는 문구가 걸려있는데다, 손님에 대한 걱정이 얼마나 깊은지 50대 이상의 손님에게는 짬뽕을 팔지 않는다고 하네요.


사진 출처 = 매일경제


심지어, 제발 완뽕에 도전하지 말라며 완뽕 중 기절한 사람들의 숫자를 세심하게 집계해주기도 합니다. 이쯤되니 이 짬뽕에 도전한 외국인을 혹시 길에서 마주칠까 두려워집니다.

 

1위 온누리에 매운돈가스

    

▲ 사진 출처 = 매일경제

한국에서 가장 매운 음식 대망의 1위는 '온누리에 매운돈가스'입니다. 이 돈가스의 소스는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로 알려진 부트졸리키아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이곳은 2009 10월부터 돈가스를 다 먹은 사람에게는 음식값을 받지 않겠다고 선언했지만, 지금까지 약 50명 정도밖에는 성공하지 못했다고해요. 이 매운돈가스를 맛본 외국인들은 혼자 가거나, 상처를 주고 싶은 사람과 함께 갈 것을 권유했습니다.

이곳은 맨몸으로는 들어올 수 없고 우유 하나씩은 한 손에 꼭 장착해야 돈가스를 주문할 수 있다고 하니,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발행: 제휴매체 '매일경제'
출처: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http://kr.ifeng.com/a/20170316/5470749_0.s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