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中 게임 ‘시산쥐’∙’퍼펙트’∙’워니우’, E3 2017서 첫 선보여

반응형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북미 최대 게임쇼 E3 2017에서 대표적 중국 게임 회사인 시산쥐(西山居), 퍼펙트(完美), 워니우(蜗牛)가 중국 게임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 시산쥐(西山居)의 `SHIFT`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 워니우(蜗牛)게임회사의 `Dark and Light`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 퍼펙트(完美)게임회사의 `Unruly Hero`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러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게임쇼 E3 2017에서 중국 유명 PC 클라이언트게임기업 시산쥐는 'SHIFT', 퍼펙트게임회사는 'Unruly Hero', 워니우게임회사는 'Dark and Light'를 발표했다. 중국 봉황망(凤凰网)은 세계적인 게임 전시회에서 중국 게임을 처음으로 선보였다고 보도했다.


▲ 시산쥐(西山居)의 `SHIFT`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 워니우(蜗牛)게임회사의 `Dark and Light`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 퍼펙트(完美)게임회사의 `Unruly Hero`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공개된 중국 게임을 보면, 시산쥐가 선보인 'SHIFT'는 중국 무협을 배경으로 한 중국적인 특색이 물씬 풍겨나는 게임이고 퍼펙트게임회사의 'Unruly Hero'는 서유기의 등장인물을 소재로 쓴 게임이다. 워니우게임회사의 'Dark and Light'는 판타지 게임이다. 이 게임에 대한 자세한 여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2014년부터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는 Xbox One이 중국시장에서 상장될 때 중문판 게임을 출시할 수 있도록 여러 중국 게임제작사를 찾아 협력을 체결했다. '중국(상하이) FTA의 문화시장 개발프로젝트 세부사항'에 따르면 게임콘텐츠와 방법은 중국어로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중국의 한 게임 제작사는 "MS가 적극적으로 중국 게임제작사를 찾는 이유는 중국 시장을 정식적으로 겨냥하기 위해서다"며 "지금 현재 안타깝게도 MS의 Xbox One 게임에는 대부분 영어 등 다른 외국어 패치만 있다"고 말했다.


▲ 퍼펙트(完美)게임회사의 "Never winter Online"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중국의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MS는 퍼펙트와 협력을 맺어 'Never winter Online'를 Xbox One의 라인업에 포함시켰다. 퍼펙트는 Xbox One를 위해 독점작 'CelestialSword'와 'ProjectX'를 따로 공개했다. 'Grand Theft Auto V'와 'Call of Duty: Advanced Warfare'는 중국을 적으로 설정한 사실이 알려지자 중국 내에서 판매금지됐다. 

중국의 또 다른 제작사 측은 이에 대해서 "이 때문에 MS는 중국 기업과 제작사의 협력을 통해 많은 중국 소비자를 사로잡고자 노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E3 2017에서 MS는 22개의 독점 게임을 포함해 42개의 게임 타이틀을 공개하며 새로운 콘솔 게임기 Xbox One X를 오는 11월 7일에 판매가 499달러(약 56만원)로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E3에서 공개한 Xbox의 라인업은 무법자 탈론, 포르자 모터스포츠7, 드래곤볼 파이터 Z 등 총 42개의 타이틀 중 콘솔 독점작이 22개이다. 그 중 20개는 PC와 콘솔에서 모두 구동된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최예지 기자 rz@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NYWBq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