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DJI 후원 글로벌 대학 로봇대회 ‘로보마스터 2018’ 성료

반응형

▲ DJI가 후원하는 글로벌 대학 로봇 대회 ‘로보마스터 2018’이 지난 29일 중국 선전의 선전베이 스타디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 DJI Korea

【봉황망코리아】 조성영 기자= 30일 소비자 드론 및 항공 촬영 기술 선도기업 DJI가 후원하는 글로벌 대학 로봇 대회 ‘로보마스터 2018’이 지난 29일 중국 선전의 선전베이 스타디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로보마스터 2018의 우승팀은 남중국공과대학(South China University of Technology)으로 트로피와 함께 50만 위안(한화 약 82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이번 로보마스터대회에는 전 세계10,000명의 대학생과 젊은 엔지니어를 포함해 약 200개의 팀이 참가했으며, 그 중 32개팀이 결승전에 진출했다.

DJI가 후원하는 로보마스터는 엔지니어를 꿈꾸는 전 세계 대학생이 팀을 이루어 차세대 로봇을 디자인하고 개발해 경쟁하는 대회로, 혁신적인 기술, 게임, 엔터테인먼트가 합쳐져 매년 7-8월에 개최된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로보마스터는 세계적으로 가장 앞서가는 로봇 공학대회 중 하나로 자리 잡으면서 세계 유수 IT 기업과 대학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참가팀 소속 학교는 중국, 미국, 캐나다, 일본, 싱가포르, 홍콩, 마카오 등으로 작년보다도 더 다양해졌다.

로보마스터 프로젝트 담당 양슈오(Shuo Yang) 총괄은 "모든 참가팀들의 노력이 기술적으로 완성도가 높은 결실을 보게 되어 자랑스럽다. 놀라운 경기를 펼친 우승팀에게 찬사를 보낸다”라며, "젊은 엔지니어들이 재능을 뽐낼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학생들은 이번 대회에서 배운 것들을 토대로 시야를 넓혀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멋진 기술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로보마스터 2018 결승전은 게임 생중계 플랫폼인 트위치(Twitch)를 통해 전 세계로 온라인 생중계되는 가운데, 방문 접속자 수가 총30개 국가의 990,000명에 달했다.

본문 첨부 이미지
▲ ‘로보마스터 2018’에서 남중국공과대학(South China University of Technology)팀이 우승해 트로피와 함께 50만 위안의 상금을 받았다 ⓒ DJI Korea

우승팀 남중국공과대학의 주장인 원휘 첸(Wenhui Chen)는 "우리 팀은 지난 9개월 동안 흥미진진하고 유익한 경험을 했다. 로보마스터대회는 배운 이론을 실전에 적용하며 멋진 기술을 실험해 볼 기회를 제공했다. 직접 개발한 로봇이 현실에서 움직이며 다양한 팀과 경쟁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특히 감동적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2등은 미국 노스이스턴대학교, 3등은 중국광업대학교가 차지했다. 2등 팀은 약 4900만원, 3등 팀은 약 1600만원을 상금으로 받았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팀은 워싱턴대학, 카네기 멜런 대학교, 버지니아 공대, 후쿠오카 대학교, 난양 이공 대학교, 홍콩과학기술대학교 등 세계 유수의 명문 대학교 학생들이 참여했다.

csyc1@ifeng.co.k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 봉황망코리아 차이나 포커스 http://chinafocus.co.kr/v2/view.php?no=22496&category=2100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