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삼성디스플레이가 18일 중국 선전 메리어트 호텔에서 고객사 20여 곳을 초청해 "2018 삼성 OLED 포럼"을 개최했다. ⓒ삼성디스플레이

【봉황망코리아】 유경표 기자=삼성디스플레이가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기술과 화면이 스피커처럼 소리를 내는 '사운드 내장 디스플레이' 등의 OLED 기술로 중국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18일 중국 선전에서 고객사들을 초청해 '2018 삼성 OLED 포럼'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용 디스플레이로 주목 받고 있는 OLED의 우수성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기 위해 '5G 시대와 OLED'를 주제로 열렸다. 오포, 비보, 화웨이, 샤오미, 레노버, ZTE 등 중국 고객사 20여 곳이 참석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OLED의 기술원리, 시장 소구점에 대한 발표에 이어 5G 시대에 걸맞는 초실감, 초고화질 디스플레이 기술들을 대거 소개했다.

특히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기본 사양으로 꼽히는 '풀스크린'을 더욱 완벽하게 구현해줄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 기술(FoD)과 사운드 내장 디스플레이(SoD)를 비롯해 고해상도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오랫동안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저소비전력, 초고화질 기술들을 소개했다. 5G 상용화와 함께 주목 받고 있는 차량용 롤러블, 투명 디스플레이 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김성철 삼성디스플레이 OLED 사업부장(부사장)은 "5G는 고속도, 고용량, 초연결을 통해 우리 산업과 생활을 완전히 바꿔놓을 것"이라며 "OLED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디스플레이로 5G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가치와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는 OLED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선도기업으로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고객 저변을 확대하는 등 OLED 시장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yukp@ifeng.co.k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 봉황망코리아 차이나 포커스 http://chinafocus.co.kr/v2/view.php?no=27251&category=210002

댓글쓰기 폼

차이나포커스 - 봉황망코리아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