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허츠시 백마 거리의 과거와 현재

반응형

▲ 1997년 9월 30일 백마 거리. ⓒ 봉황망(凤凰网)

【봉황망코리아】 허방신 기자 = 광시좡족자치구 허츠(河池)시 백마(白马) 거리는 현지에서 유일한 상업 거리다. 허츠시 상업 소비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진청강(金城江)구의 주요 지역으로 꼽힌다. 

광시좡족자치구의 서북쪽에 위치하고 있는 진청강구는 허츠시의 정치, 경제, 문화와 상업무역의 중심지이며 서남지역의 중요한 항구와 화물 집산지이기도 하다.

백마 거리는 길이가 다른 교차로로 구성돼 있다. 동서 방향의 거리(공농로, 工农路)는 농산물 시장, 버스 터미널, 남성 백화점과 도심 광장을 연결시키며 남북 방향의 거리(조양로, 朝阳路)는 남위안(南园) 반점과 연강로(沿江路) 화초 시장을 연결한다.

거리 양쪽에는 상가가 즐비하게 자리잡고 있다. 음식점, 옷가게, 카페, 레스토랑, PC방 등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업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 지역은 지난 1997년 9월 30일 일용잡화를 중심으로 한 허츠시 진청강구 상가(백마거리공농로) 정비와 함께 환경 개선에 대한 의견이 나오기 시작했다.

본문 첨부 이미지
▲ 2001년 백마 거리. ⓒ 봉황망(凤凰网)

2001년 진청강구에 대한 정비가 시작되기 전 백마 거리의 한 카페에서 판매하는 생과일 주스와 대만 밀크티가 유명세를 떨치면서 불티나게 팔렸다. 

본문 첨부 이미지
▲ 2003년 1월 20일 백마 거리. ⓒ 봉황망(凤凰网)

2003년 1월 20일 정비 작업이 시작된 진청강구 백마 거리 노점들은 탁자와 의자, 그리고 삼륜차 등의 간단한 시설만 갖추고 손님을 맞았다.

본문 첨부 이미지
▲ 2008년 9월 14일 백마 거리. ⓒ 봉황망(凤凰网)

2008년 9월 14일 정비 작업을 마친 진청강구 백마 거리 팔준도(八骏图) 공농로 구역이 현대식 시설을 갖추고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 봉황망코리아 차이나 포커스 http://chinafocus.co.kr/v2/view.php?no=28551&category=4100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