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개혁개방 계속 추진할 것”

반응형

▲ 18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개혁개방 40주년 기념식에서 연설하고 있다 © 중국 CCTV 화면 캡처

【봉황망코리아】 조성영 기자=시진핑(习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개혁개방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18일 시 주석은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개최된 ‘개혁개방 40주년 경축 대회’ 연설에서 개혁개방 40년 이후 중국이 세계적인 강대국으로 발전했다며 초심을 잃지 말고 개혁개방을 계속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1978년 12월 18일은 중화민족, 중국 공산당, 중화인민공화국 역사상 가장 중요한 날로 이날 개최된 11기 3중전회의 이후 중국이 개혁개방과 사회주의 현대화의 위대한 여정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11기 3중전회의는 공산당과 국가의 운명이 중요한 역사적 기점에 처해 있을 때 개최됐다”며 "10년 동안 이어진 ‘문화 대혁명’으로 중국 경제가 붕괴될 위기에 처했었다”고 밝혔다. 

또 "덩샤오핑(邓小平) 동지를 중심으로 한 혁명 원로들이 잘못을 시정하고 개혁개방이라는 중대한 결정을 내렸다”며 "개혁개방은 중국 공산당의 위대한 각성이고 이론에서 실천으로 변화하는 위대한 창조다”고 전했다. 

시 주석은 "개혁개방은 중국 인민과 중화민족 발전 역사상 위대한 혁명”이라며 "이 위대한 혁명이 중국 특색사회주의 사업의 위대한 도약을 촉진했다”고 강조했다. 

chosy@ifeng.co.k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 봉황망코리아 차이나 포커스 http://chinafocus.co.kr/v2/view.php?no=29766&category=1100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