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샤오미판 '안면인식' 폰, 4분기 나온다

반응형
애플의 ‘아이폰8’ 안면인식 기술 페이스ID 탑재 사실이 알려진 데 이어 중국 샤오미 역시 3D 안면인식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신제품을 선보인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시스템이 탑재될 것이란 전망도 더해졌다. 

봉황망 봉황커지(凤凰科技)에 따르면 중국의 모바일 업계 한 관계자는 샤오미가 차세대 플래그십 폰에 독자 개발한 3D 안면인식 시스템을 탑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신제품은 이르면 올 4분기에 발표될 예정이다.


▲ 샤오미가 이르면 오는 4분기 안면인식 지원 스마트폰을 발표할 예정이다. (출처:봉황망 봉황커지)



이를 두고 중국 현지 언론은 샤오미의 플래그십 시리즈로 꼽히는 ‘미믹스(MI MIX) 2’, 혹은 ‘미노트 3’, ‘미7’ 가운데 한 제품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하고 있다. 샤오미의 플래그십 전 라인 신제품에 도입될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현재까지 관련 반도체와 센서의 경우 퀄컴의 점유율이 높다. CNET에 따르면 퀄컴은 이미 차기 스냅드래곤 SoC의 ISP에 증강형 피사계 심도 반응 기술을 집적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키넥트(Kinect) 처럼 아이폰8처럼 안면인식 잠금 해제 기능을 지원할 수 있다. 후방 카메라의 경우 증강현실(AR)과 3D 등 기능을 보유하게 된다. 

안면 잠금해제 기능을 강화하게 되면 보안성을 높일 수 있지만 스크린 지문인식의 과도기 기술로 이해되기도 한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유효정 기자 hjyoo@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