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發 한국이야기

꽃 활짝 핀 전주 한옥마을로 봄나들이 가요

반응형




▲ 사진출처 = Food TV News


아름다운 한옥과 소담하게 핀 봄꽃을 함께 즐기고 싶다면 전주만 한 여행지가 없다. 또 맛의 고향으로 유명한 전주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교동과 풍남동에 걸쳐 자리한 한옥마을은 오목대에서 바라보면 아름다운 곡선을 자랑하는 팔작지붕이 즐비해 있다. 

조선시대와 근대 건축이 함께 어우러진 풍경을 만끽할 수도 있다. 조선 시대 '전주향교'와 천주교 순교 성지 '전동성당'이 각 시대를 대표하는 전주의 건축물이다.



▲ 주민 실 주거환경과 정비된 골목길 / 사진출처 = Food TV News



한옥마을의 골목골목에는 전통과 문화가 살아 숨 쉬고 있다. 공예품전시관, 전통한지원, 전통술박물관 등은 옛 전통을 간직해 전승하고 있는 곳이다. 직접 전통체험을 해볼 수 있고 아기자기한 공예품도 구매할 수 있어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전주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은 당연히 전주비빔밥을 꼽을 수 있다. 



▲ 사진출처 = Food TV News



각종 재료를 정성스럽게 준비하는 전주비빔밥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즐길 수 있는 전주의 별미다. 궁중음식에서 서민음식으로 전래한 비빔밥은 풍부한 음식재료를 사용해 영양분 섭취에도 좋다. 전주 한옥마을에도 비빔밥 맛집이 많다 하니 한옥마을 골목을 누비다 배가 고파지면 들러보는 것도 좋다. 


발행: 제휴매체 'Food TV News'
출처: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http://kr.ifeng.com/a/20170421/5600791_0.s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