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發 한국이야기

싱그러운 봄 피부를 위한 ‘슈퍼푸드’ 화장품 인기

반응형


연일 높은 농도의 미세먼지, 황사 등에 노출된 피부는 본연의 보호막을 잃고 쉽게 지치기 마련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항산화의 중요성이 다시 대두되며 ‘슈퍼푸드’를 주성분으로 한 화장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슈퍼푸드는 풍부한 영양과 뛰어난 항산화 효능을 지녀 이미 오래전부터 화장품 업계로부터 사랑받아 온 성분이다. 최근에는 슈퍼푸드를 메인으로 한 제품 라인업이 확장되거나 해외 뷰티 브랜드의 슈퍼푸드 함유 히트 상품이 국내 출시되는 등 화장품 업계에 ‘슈퍼푸드’ 붐이 다시 한번 일고 있어 눈길을 끈다.
 

◆ 토마토, 적포도주, 무화과 등 ‘슈퍼푸드’로 지친 피부에 생기 더하기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자극받아 민감해진 피부에 영양과 생기를 부여하기 위해 슈퍼푸드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클렌징부터 스킨케어, 선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세분화하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어바웃미 레드 레시피 수퍼 클렌징 밤’은 적포도주, 토마토, 석류 등 레드 슈퍼푸드 성분을 함유하여 부드럽고 촉촉한 1차 클렌징을 돕는다. 단단한 샤벳 제형의 멜팅 밤 타입으로 오일 특유의 미끈거림과 답답함 없이 짙은 메이크업을 지워주는 것은 물론 피부 노폐물을 깔끔하게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라벤더, 제라늄, 캐모마일 성분이 함께 함유되어 피부 보호 및 진정 효과를 부여한다.

‘듀이트리 클로렐라 크림’은 클로렐라 성장인자(C.G.F, Chlorella Growth Factor)와 브로콜리 추출물 등 그린 슈퍼푸드 추출물을 함유한 주름개선 및 미백 2중 기능성 크림으로 보습은 물론 유수분 밸런스, 탄력 케어에 도움을 준다.

‘이니스프리 슈퍼푸드 무화과 브라이트닝 선크림 SPF50+ PA++++’은 슈퍼푸드인 무화과가 주성분인 선 케어 제품으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함께 칼라민과 무화과 추출물의 핑크빛 톤 업 효과로 피부 톤을 자연스럽고 생기있게 보정해준다.
 

◆ 바디 및 헤어 케어 역시 ‘슈퍼푸드’ 성분으로 풍부한 영양감을 부여하는 것이 좋아

얼굴 피부 케어는 물론 푸석해진 바디 피부와 민감해진 두피 및 갈라진 모발 등 헤어 케어에도 슈퍼푸드의 풍부한 영양감을 부여해주면 좋다. 최근에는 바디 및 헤어 전문 브랜드에서도 슈퍼푸드 성분을 메인으로한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오가니스트 넛츠 바디워시'는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넛츠(견과류)의 영양성분을 담은 바디워시로,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견과류에 어울리는 과일 및 허브 성분이 함께 함유되어 상쾌한 향은 물론 푸석해진 바디 피부에 각각 영양, 생기, 수분, 윤기 효과를 제공한다.

‘프레시팝 그래놀라 레시피 샴푸’는 퀴노아, 마카다미아, 호두, 꿀 등 슈퍼푸드 성분을 풍부하게 담은 샴푸다. 푸석하고 갈라진 모발에 영양감을 부여하고, 쫀쫀한 제형으로 모발끝까지 부드러운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 해외 뷰티 브랜드의 ‘슈퍼푸드’ 히트 상품, 국내 출시 이어져

최근에는 해외에서 슈퍼푸드 함유 화장품으로 인기인 히트 상품들이 국내에서도 잇따라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의 폭이 보다 넓어지고 있다.

바이오인터내셔널은 호주, 미국, 일본 등에서 인기인 ‘닥터휘트그래스’를 국내 출시했다.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밀의 싹’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밀싹의 초즙인자는 피부회복과 재생 및 노화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미백, 보습, 피부 진정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번 신제품은 기능성 코스메틱 제품으로 총 3종 구성이다.

자연주의 유럽화장품 ‘지아자’는 ‘아사이베리 라인’을 신규 론칭했다. 아사이베리 성분은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을 지니고 있어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다. 클렌징 젤과 토너, 에멀전, 세럼, 크림, 마스크팩 등으로 구성되어 각각 히알루론산, 기름야자오일, 쉐어버터, 글리세린, 판테놀 등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발행: 제휴매체 '장업신문'
출처: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http://kr.ifeng.com/a/20170512/5651659_0.s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