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중국에서 뜨고 있는 90년대생 여배우 7인

반응형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최근 중국 인기 드라마·영화에서는 90년대생 여자 배우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10일 중국경제망은 소녀 같은 매력과 성숙한 매력을 겸비한 90년대생 중국 여배우 7인을 소개했다.

◇디리러바(迪丽热巴)


본문 첨부 이미지


▲ 디리러바(迪丽热巴) / 사진출처= BAZAAR



92년생 신장(新疆) 우루무치(乌鲁木齐) 출신의 디리러바는 이국적이고 뚜렷한 이목구비로 중국 네티즌의 사랑을 받고 있는 라이징 스타다. MBC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의 중국판 드라마 ‘표량적이혜진(漂亮的李慧珍)’의 여자 주인공으로 한국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

디리러바는 2015년 정지훈(비)과 함께 출연한 중국 드라마 ‘다이아몬드 러버(克拉恋人)’로 주목을 받았다. 상하이 연극예술원에서 연기를 전공한 그의 탄탄한 연기력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양쯔(杨紫)


본문 첨부 이미지


▲ 양쯔(杨紫) / 사진출처=봉황망



디리러바와 함께 92년생 여배우인 양쯔는 아역배우 출신의 중국 스타다. 최근 출연한 드라마 ‘가유아녀(家有儿女)‘에서 딸 하설(夏雪)역을 맡아 안정적인 연기와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보여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999년 아역 배우로 데뷔한 이후 주로 사극에 출연하던 양쯔는 2016년 중국판 ‘섹스앤더시티(Sex and the City)’로 불리는 드라마 ‘환락송(欢乐颂)’에서 맡은 츄잉잉(邱莹莹)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성인 연기자로의 변신에 성공했다.

◇쑨이(孙怡)


본문 첨부 이미지


▲ 쑨이(孙怡) / 사진출처=봉황망



MBC드라마 ‘왔다 장보리’의 리메이크 버전 ‘인위우견니(因为偶见你)’의 여주인공 쑨이 역시 93년생으로 최근 중국에서 떠오르는 90년대생 여배우 중 하나다. 인위우견니는 지난 3월 시청률 1위로 종영했다. 중국경제망은 쑨이의 청순한 매력덕에 수 많은 중국 남성들이 그녀를 ‘이상형’으로 꼽고 있다고 설명했다.

◇천두링(陈都灵)


본문 첨부 이미지


▲ 천두링(陈都灵) / 사진출처=봉황망



일본드라마 ‘프로포즈 대작전’의 중국 리메이크작 ‘구혼대작전(求婚大作战)’의 여주인공 천두링은 엑소(EXO)의 멤버 레이와 함께 연기호흡을 맞춰 한국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 


본문 첨부 이미지


▲ 드라마 ‘구혼대작전(求婚大作战)’ 스틸컷 / 사진출처=봉황망



천두링은 중국 대학생 얼짱대회 1위를 차지하며 중국에서 주목을 받았다. 93년생의 그는 청초하고 깜찍한 이미지 덕분에 현재 중국에서 ‘국민 첫사랑’으로 꼽히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저우동위(周冬雨)


본문 첨부 이미지


▲ 저우동위(周冬雨) / 사진출처=봉황망



저우둥위는 중국판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종잡을 수 없는 발랄한 캐릭터로 중국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동양적인 마스크가 매력적인 저우동위는 최근 중국의 대세 배우로 꼽힌다. 뿐만 아니라 92년생의 어린 나이에도 대만 영화제 금마장(金马奖) 여우주연상의 영예를 얻으며 연기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남심을 사로잡은 소녀의 풋풋함을 간직하고 있는 저우둥위의 활약이 기대된다.

◇관샤오퉁(关晓彤)


본문 첨부 이미지


▲ 관샤오퉁(关晓彤) / 사진출처=봉황망



관샤오퉁은 어린 시절부터 드라마에 출연하며 연예계 활동을 했지만 대중의 큰 관심을 얻진 못했다. 최근에서야 다수의 작품으로 중국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신예 스타다.

97년생인 관샤오퉁은 올해 베이징 영화학원에 입학하며 연기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 중국 네티즌은 관샤오퉁이 앞으로 더욱 깊이 있는 연기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리친(李沁)


본문 첨부 이미지


▲ 리친(李沁) / 사진출처=봉황망



리친은 2012년 드라마 신훙루멍(新红楼梦·홍루몽)으로 데뷔했다. 이후 '화개반하(花开半夏)'·'천금귀래(千金归来·천금귀래)' 등 중국 인기 드라마에 연이어 출연하며 스타덤에 올랐다.

90년생인 리친은 2015년 개봉한 영화 ‘청춘연애’에서 유역비와 엑소의 전 멤버 우이판(吳亦凡)과 함께 주연을 맡아 한국에서도 잘 알려져 있는 배우다. 중국경제망은 리친을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가진 사랑스러운 배우라고 소개했다.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봉황망코리아 | 차이나포커스 
http://chinafocus.mk.co.kr/view.php?no=708&categorycode=3100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