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화웨이 nova 시리즈, 1년 누적 판매량 '2000만대'

반응형

화웨이의 nova 시리즈 스마트폰이 출시 후 1년간 약 2000만 대가 팔렸다.



▲ 화웨이의 nova 시리즈 스마트폰이 출시 후 1년간 약 2000만 대가 팔렸다. ⓒ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




7일 중국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에 따르면 화웨이는 이날 오후 nova 2s 신제품을 발표하면서 nova 시리즈 전 제품의 판매 현황을 공개했다.

화웨이는 nova 시리즈 3종 기기의 누적 판매량이 이미 2000만대에 육박했다고 전했다. 1년 만에 거둔 성과다.


▲ 화웨이는 nova 시리즈 3종 기기의 누적 판매량이 이미 2000만대에 육박했다고 전했다. 1년 만에 거둔 성과다. 사진은 nova 2Plus ⓒ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




중관춘온라인은 화웨이 제품 중 Mate와 P 시리즈가 nova보다 지명도 면에서는 앞서 있지만 세련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를 강조한 nova 시리즈는 젊은 층이나 여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다고 분석했다.

nova 시리즈의 첫 제품은 지난해 10월 발표됐으며 그 뒤를 이어 nova 청춘버전(青春版), nova 2/Plus가 출시됐다. 이번에 나온 nova 2s는 4세대 제품에 해당한다.

nova 2s는 기린 960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6G의 램을 지원한다. 카메라는 전방에 2000만 화소와 2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를, 후방 역시 2000만 화소와 16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를 장착했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권선아 중국 전문 기자 sun.k@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XWwRn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