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평창동계올림픽에 중국 선수단 82명 파견…역대 최다 12종목 출전

반응형


▲ 중국 평창동계올림픽 선수단 출범식 ⓒ 봉황망(凤凰网)




중국이 평창 동계올림픽에 중국 선수단 82명을 파견한다. 참가 종목 수는 12개 종목으로 역대 최다 출전이다. 

1일 중국 신경보(新京报)는 전날 "중국올림픽위원회는 중국 베이징 국가체육종국(国家体育总局)에서 평창동계올림픽 선수단 출범식을 마치고 선수명단과 출전 종목 등을 확정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중국 선수는 82명이다. 이는 중국이 참가한 11개 동계올림픽 대회 가운데 두번째로 많은 인원이다. 2010 벤쿠버 동계올림픽에 중국은 94명의 선수를 파견한 바 있다.

종목은 가장 많은 종목을 출전한다. 피겨스케이팅, 프리스타일스키, 쇼트트랙, 봅슬레이, 스키점프 등을 포함한 총 12개 종목이다. 밴쿠버 때의 10종목, 2014년 소치 대회의 9종목보다 늘었다.

중국 신화통신에 따르면 하계스포츠에 비해 동계스포츠에 전통적으로 약한 중국은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유치를 계기로 하계스포츠 선수들을 동계로 전향시키고 각 종목 협회를 창설하는 등 '동계 종목 다양화'에 힘쓰고 있다.

중국은 이번 대회에서 쇼트트랙, 피겨스케이팅, 프리스타일 스키 등에서 금 사냥을 노린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곽예지 중국 전문 기자 yeeji1004@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CWFx8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