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삼성전자 갤럭시 S9 사용해보는 자오밍 화웨이 아너 총재

반응형

▲ 2월 26일부터 3월 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이동통신 박람회 MWC 2018가 열린다. ⓒ 봉황망(凤凰网)


[봉황망코리아 권선아 기자] 2월 26일부터 3월 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이동통신 박람회 MWC 2018가 열린다. 중국 봉황망(凤凰网)이 MWC 2018의 생생한 현장을 사진에 담았다. 이 가운데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갤럭시 S9을 손에 든 자오밍(赵明) 화웨이 아너 시리즈 총재도 보였다.

과거 중국 기업의 MWC 참여 방식은 신제품이나 신기술 발표가 주를 이뤘다. 지난해 MWC에서 화웨이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P10, 오포는 잠망경처럼 빛을 90도 방향으로 반사하는 카메라, Meizu는 저온고속충전기술을 선보였다.



▲ 화웨이는 MWC 2018에서 면적 6300㎡에 이르는 대형 전시관을 마련해 그간 축적해온 기술을 내보였다. ⓒ 봉황망(凤凰网)



올해는 화웨이가 새로운 노트북 메이트북 X pro를 내놨을 뿐만 아니라 면적 6300㎡에 이르는 대형 전시관을 마련해 그간 축적해온 기술을 내보였다. 이번 박람회에 마련된 전시관 중 최대 규모다. 화웨이는 5G(5세대) 통신기술,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AI) 등 기술을 시연했다.



▲ 샤오미는 24일(현지시간) 바르셀로나에서 스페인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 미홈을 열었다. ⓒ 봉황망(凤凰网)





▲ 샤오미는 24일(현지시간) 바르셀로나에서 스페인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 미홈을 열었다. ⓒ 봉황망(凤凰网)


샤오미는 신제품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24일(현지시간) 바르셀로나에서 미홈을 개장했다. 스페인에 설립된 샤오미의 첫 플래그십스토어다. 문을 열자마자 많은 사람들이 몰려 들어 샤오미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매장 직원에 따르면 현지인들에게 관심을 톡톡히 받은 제품은 준프리미엄 스마트폰인 샤오미 A1이다. 


▲ 알리클라우드는 이번 MWC에서 5G 통신기술,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선보여 많은 관중들의 관심을 끌었다. ⓒ 봉황망(凤凰网)





▲ 중국 최대의 포털사이트 바이두의 리옌훙(李彦宏) CEO가 MWC에 참석해 화제가 됐다. ZTE 전시관을 둘러본 리옌훙은 동행과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 봉황망(凤凰网)



중국 최대의 포털사이트 바이두의 리옌훙(李彦宏) CEO가 MWC에 참석해 화제가 됐다. ZTE 전시관을 둘러본 리옌훙은 일행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 화웨이 아너 시리즈의 자오밍 총재는 삼성전자 전시관을 방문했다. 삼성전자가 이번 MWC에서 공개한 갤럭시 S9를 직접 사용해보고 있다. ⓒ 봉황망(凤凰网)




화웨이 아너 시리즈의 자오밍 총재도 얼굴을 비쳤다. 자오밍은 삼성전자 전시관을 방문했다. 삼성전자가 이번 MWC에서 공개한 갤럭시 S9를 직접 사용해보며 깊은 관심을 보였다. 

sun.k@ifeng.co.k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vZZPg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