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봉황망코리아-중관춘온라인 한중 IT 뉴스·사업 협력 MOU 체결

반응형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한국과 중국 간 ‘초(超)국경’ 양방향 IT 뉴스·비즈니스 교류가 시작된다. 중국 B2C·B2B 시장에 진출 하고자 하는 한국 IT 기업에 희소식이다.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을 운영하는 봉황망코리아미디어는 중국 최대 IT 뉴스 플랫폼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 ZOL.COM.CN)’과 콘텐츠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상호 ▲한-중 양방향 뉴스 콘텐츠 교류 ▲IT 기업의 양방향 미디어 광고•영업 ▲공동 전시회 및 세미나 개최 등 포괄적 업무 협력을 진행키로 했다. 

중국 최대 한국 소식 뉴스 포털인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http://kr.ifeng.com)이 한→중, 중→한 양방향 IT 뉴스 송출 중개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된다. 중관춘온라인은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이 전하는 한국 기업 뉴스를 중국 독자에게 제공하고,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의 한국어 뉴스 서비스인 ‘봉황망코리아-차이나포커스(www.chinafocus.co.kr)’가 한국어로 중관춘온라인의 중국 IT 뉴스를 싣는다. 


▲중관춘온라인 류샤오둥 총재(왼쪽),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김창만 한국대표가 베이징 중관춘온라인 본사에서 MOU 체결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중관춘온라인 류샤오둥 총재(왼쪽),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김창만 한국대표가 베이징 중관춘온라인 본사에서 MOU 체결을 위한 서명을 하고 있다. (출처: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양사는 대기업뿐 아니라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등 신기술 영역에 걸친 넓은 범위의 교류가 양국 IT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를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더 나아가 전시회·세미나 등 신흥 IT와 4차 산업혁명 화두에 맞는 한중 공동 행사개최를 위한 협력도 진행키로 했으며 봉항망코리아미디어가 한국 내 독점 대행사 역할을 한다. 

중관춘온라인은 중국 통신·모바일·가전·인터넷·제조 등 IT 분야에서 B2B·B2C영역을 포괄하는 중국 내 1위 온라인 플랫폼이다. 2016년 11월 기준 하루 평균 1.8억 명이 방문하며 등록 회원 수만 3650만명이 넘는다. 중국에서 IT기기를 구매하는 사용자의 80% 이상에 영향력을 미치는 등 높은 신뢰성을 보유했다. 자체 뉴스 생산에서 더 나아가 IT 영역의 전자상거래 B2C 영역에서 서비스 및 정보 플랫폼으로서 확장도 꾀한다. ‘CES 아시아’의 공식 매체이자 심사기관이며, 상하이 게임 전시회 ‘차이나조이(China JOY)’ 공식 매체다. 


▲(왼쪽부터) 중국전자상거래협회 탕성(唐生) 부회장, 중관춘온라인 류샤오둥(刘小东) 총재,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김창만 한국대표,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장화이위(张怀宇) 중국대표가 베이징 중관춘온라인 본사에서 MOU 체결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중국 베이징에 본사를 둔 봉황망(www.ifeng.com) 내 카테고리로서 한국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은 봉황망의 두터운 뉴스 구독자층(일 방문자 1억7000만 명)을 기반으로 중국 내 핵심 한국 소식 플랫폼(1일 방문자 150만명+)으로 자리매김했다. 봉황망코리아-차이나포커스는 봉황망이 엄선한 정책∙경제∙문화∙라이프 등 이슈를 한국어로 전하는 온라인 뉴스 플랫폼이다. 

류샤오둥(刘小东) 중관춘온라인 총재는 “한국은 스마트 가전과 디지털 제품 제조 기술과 아이디어 방면에서 매우 뛰어나며 중국의 IT 매체로서 중소기업을 비롯해 우수한 기업과 상품을 중국에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중국의 새로운 상품과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등을 한국에 전할 수 있어 더욱 의미있다”고 말했다. 

김창만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및 봉황망코리아미디어 한국대표는 “중국의 4차 산업혁명과 첨단 산업 발전 속도가 빨라지면서 한국-중국 기업의 크로스 협력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한국의 우수한 IT 경쟁력을 중국에 알리고 중국 기업 및 정부와 협력을 촉진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유효정 기자 hjyoo@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L8EAa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