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LG이노텍, 중국서 `열전반도체 테크 포럼` 개최

반응형

▲ 박종석 LG이노텍 사장ⓒLG이노텍

【봉황망코리아】 유경표 기자=LG이노텍이 중국 열전(熱電) 반도체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다.

LG이노텍(대표 박종석)은 지난 25일 중국 상하이 하얏트 리젠시에서 최신 열전 반도체 기술을 선보이는‘중국 열전 반도체 테크 포럼’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학계를 비롯해 가전, 자동차 등 주요 업계 전문가 약 300여 명이 참석했다. 

열전 반도체는 전기를 공급해 냉각·가열 기능을 구현하고, 온도차를 이용해 전력을 생산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로 컴프레서나 열선 없이 간편하게 냉각·가열이 가능하고, 외부 온도의 변화에도 원하는 온도로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폐열을 회수해 전기에너지로 재활용할 수 있다. 

LG이노텍은 열전 반도체 적용 분야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소형 냉장고, 정수기 등 생활 가전에서 통신, 냉각 설비 등 산업용 장비와 차량, 선박, 웨어러블 기기 등으로 응용분야를 넓히고 있는 중이다. 

박종석 LG이노텍 사장은 인사말에서 "열전 반도체는 우리의 삶을 친환경적이고 편리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혁신 기술”이라며 "활용 범위가 빠르게 확산될 수 있도록 중국 각 분야 전문가들과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중국 최대 가전 업체인 하이얼(Haier)을 비롯해 웨어러블, 화학 등 주요 업계 전문가들이 각 산업현장에서 활용 중인 열전 기술 사례를 소개했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는 전시 부스도 마련됐다. LG이노텍의 나노 구조 다결정 소재를 적용한 열전 반도체, 응용제품 등 총 20여 종이 전시됐다. 특히 와인셀러, 열전 화분, 냉온조절 헬멧, 온도실감 VR·AR 등 열전 반도체가 적용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yukp@ifeng.co.k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 봉황망코리아 차이나 포커스 http://chinafocus.co.kr/v2/view.php?no=27685&category=2100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