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상하이(上海) 엑스포박물관, 5월 1일 정식 오픈

반응형


▲ 상하이 엑스포박물관 전경 / 사진출처 = 상하이 엑스포박물관 홈페이지( `http://www.expo-museum.org/`)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상하이 엑스포박물관이 지난 3년 간의 공사를 마치고 오는 5월 1일부터 정식으로 무료 개방된다.

중국 상하이저널에 따르면 상하이 엑스포박물관은 중국 내 첫번째 국제 박물관이자 전세계에서 엑스포를 주제로 한 유일한 박물관이다.

엑스포박물관은 상하이 시정부와 국제전시국이 공동으로 설립한 박물관으로 160여 년의 엑스포 역사와 역대 엑스포 개최지의 특징, 발전 상황 등을 다양한 작품과 멀티미디어로 전시할 예정이다.



본문 첨부 이미지 


상하이 엑스포박물관 전경 / 사진출처 = 상하이 엑스포박물관 홈페이지( `http://www.expo-museum.org/`)

전시장은 총 8곳으로 나눠져 있다. 1~4홀은 1851년부터 2008년 사이의 엑스포 발전 상황과 역사적 면모를 보여주고 5~7홀은 지난 2010년 상하이엑스포를 중심으로 한 전시가 진행된다. 8홀에서는 2010년 이후 개최된 각 엑스포의 정수 작품들이 진열되어 있다.

전시장 내에는 셀카봉, 삼각대, 장우산 반입이 금지돼 입장객은 해당 물품들을 가져오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또한 무료개방 시기인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는 장내 혼잡을 막기 위해 매일 선착순 4000명으로 관람객을 제한한다.

사전 공식 홈페이지나 위챗 공식 계정 ‘엑스포박물관(世博会博物馆)’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오는 7월부터는 전시장 상황에 따라 제한 관람 인원이 조정될 예정이다.

• 주소: 上海市黄浦区蒙自路818号(近龙华东路口)
• 개방 시간: 오전 9시~오후 5시 (4시 15분까지 입장 가능, 매주 월요일 휴관)
• 입장료: 무료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윤이현 기자 yoon@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차이나포커스 http://chinafocus.mk.co.kr/view.php?no=665&categorycode=4100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