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올 가을, 중국 네이멍구에서 맛볼 수 있는 먹거리 7가지

반응형

▲ 사진출처 =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



여행을 할 때 단지 아름다운 풍경을 보는 것뿐 아니라 현지의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것도 중요하다. 여행객이 현지 문화를 경험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바로 다양한 현지 음식을 맛보는 것이다. 중국은 각 지역마다 고유한 특색을 지닌 대표 요리로 가득하다. 


▲ 사진출처 =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


그 중 네이멍구(内蒙古)로 여행을 떠나게 된다면 반드시 양고기와 유제품을 먹어봐야 한다.


▲ 몽골음식으로 가득한 메뉴판 / 사진출처 =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



광활한 평원과 사막이 펼쳐져 있는 네이멍구에 가면 하루 활동량이 다른 여행지보다 많기 때문에 뱃속을 든든히 채워야 한다. 


▲ 양고기찜 / 사진출처 =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




▲ 구운양다리 / 사진출처 =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



▲ 우두(牛肚)/ 사진출처 =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




▲ 양고기 국수 / 사진출처 =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




▲ 양고기 볶음요리 /  사진출처 =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


네이멍구에서는 각양각색의 소고기∙양고기 요리를 찾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유몐(莜面)∙요거트도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현지 음식이다. 


유몐(莜面) / 사진출처 =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


이중 유몐은 귀리를 가공해 만든 쫄깃하고 구수한 국수로, 네이멍구 외에도 산시(山西)∙허베이(河北) 등지에서 주로 먹는다. 


▲ 네이멍구의 전통 밀크티인 궈차(锅茶) /  사진출처 =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


궈차(锅茶)는 네이멍구의 전통 밀크티다. 밀크티는 네이멍구 사람들에게 단순한 식품을 넘어서서 하나의 문화이자 민족에 서린 정(情)이다. 이곳 사람들은 밀크티를 뜨겁게 끓인 다음 말린 고기나 치즈 등을 넣어 마신다. 사람들이 많다면 보통 2~3개의 차게 먹는 요리와 8~10개의 뜨겁게 먹는 요리가 나온다. 이중 80%는 고기다. 여기에 음료를 추가하더라도 물가가 저렴해 일인당 100위안(약 1만7000원)이 넘지 않는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권선아 기자 sun.k@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N3Pc1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