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교량의 도시` 충칭, 가장 아름다운 고속도로는?

반응형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최근 중국의 교량 중심지로 불리는 충칭(重庆)의 아름다운 고속도로 순위가 발표돼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중국 경제가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중국에는 수많은 빌딩과 고속도로 등 사회 인프라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났다. 이중 중국의 중앙부에 위치한 4대 직할시인 충칭도 빠르게 성장했다. 충칭은 산이 많고 구릉지형이기 때문에 많은 다리와 고속도로를 구축해야만 했다. 현재까지 충칭에 약 4500 개의 다리가 세워져 명실상부한 '다리의 도시'로 떠올랐다. 고속도로를 타면 각 도시를 빠르게 오고 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산을 넘어가면서 주변 아름다운 풍경도 함께 만끽할 수 있다.

현재 중국 교량의 중심지 충칭에 있는 고속도로는 약 3000km이다. 여러 도시와 연결돼있고, 터널이 많다. 최근에는 '충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고속도로' 6곳과 '사진작가가 사랑하는 고속도로 촬영명소' 10곳이 발표됐다. 중국 봉황망(凤凰网)은 '충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고속도로 6곳'을 집중조명했다.


▲ 슈송고속도로(秀松高速公路)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충칭시 슈산투자족먀오족자치현(秀山土家族苗族自治县至)에서 구이저우(贵州)성 송타오묘족자치현(松桃苗族自治县)을 잇는 슈송고속도로(秀松高速公路) 사진이다. 


▲ 위룽고속도로(渝蓉高速公路)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충칭과 쓰촨(四川) 청두(成都)를 잇는 제3 고속도로인 위룽고속도로(渝蓉高速公路) 사진이다. 


▲ 싼환고속도로(重庆三环高速公路)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중국 쓰촨성 동남부의 장진(江津)에서 충칭 남부의 치장(綦江) 구간의 충칭 싼환고속도로(重庆三环高速公路) 사진이다. 


▲ 위샹고속도로(渝湘高速)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충칭과 후난(湖南) 환화(怀化)를 잇는 위샹고속도로(渝湘高速)의 우링산(武陵山) 구간 사진이다. 


▲ 스중고속도로(石忠高速)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중(忠)현에서 스주(石柱)현을 잇는 스중고속도로(石忠高速) 부근의 생태관광 캠프장 사진이다. 



▲ 위허고속도로(渝合高速)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위베이(渝北)구에서 허촨(合川) 부강(涪江) 2도로를 잇는 충칭의 제 5 고속도로인 위허고속도로(渝合高速) 사진이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최예지 기자 rz@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F8QBU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