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하루 평균 1만명, 중국 후저우 '생선축제'

반응형
최근 중국 저장성 곳곳에서 겨울을 맞아 다양한 축제가 한창이다. 저장성(浙江省·절강성) 후저우(湖州) 생선축제를 즐기려는 인파들이 속속 모여들었다. 



▲ 후저우 생선축제에서 생선찜을 먹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다. ⓒ 봉황망(凤凰网)



▲ 후저우 생선축제에서 생선구이를 먹기 위해 장사진을 이뤘다. ⓒ 봉황망(凤凰网)


중국 봉황망(凤凰网)에 따르면 6일부터 열리는 후저우 생선축제에서 겨울 추억을 남기기 위해 수많은 지역 주민들이 모였다. 후저우에서 열리는 생선축제는 매년 하루 평균 1만명의 방문객이 찾는 겨울 축제다. 


▲ 후저우 생선축제에서 오븐생선구이를 먹기 위해 줄을 선 사람들로 붐볐다.ⓒ 봉황망(凤凰网)




▲ 후저우 생선축제에서 생선탕을 먹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줄서고 있다.ⓒ 봉황망(凤凰网)



후저우 생선축제 개막 첫 날, 수많은 인파가 몰려 북새통을 이뤘다. 축제장에서는 다양한 물고기 낚시 체험과 더불어 생선회, 생선구이, 생선튀김 등 다양한 먹거리도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또한, 눈썰매와 얼음 썰매·봅슬레이 등 겨울스포츠도 체험을 할 수 있다. 


▲ 생선축제에 참석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주방장들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 봉황망(凤凰网)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최예지 중국 전문 기자 rz@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LKYWF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