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샤오미, 필리핀서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반응형

▲ 필리핀의 첫 샤오미 플래그십 스토어가 지난 19일 문을 열었다. ⓒ 봉황망(凤凰网)



[봉황망코리아 권선아 기자] 필리핀의 첫 샤오미 플래그십 스토어가 지난 19일 문을 열었다. 이날 2000여명이 모여들어 샤오미의 필리핀 진출을 다같이 환영했다. 

레이쥔(雷军) 샤오미 CEO는 본인의 웨이보에 "샤오미가 여러 나라에서 뜨거운 환영을 받는 이유는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기 위해 항상 노력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샤오미는 값비싼 ‘예술품’을 만드는 데 치중하지 않고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제품을 내놓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며 "이것에 바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라고 덧붙였다.


▲ 필리핀의 첫 샤오미 플래그십 스토어가 지난 19일 문을 열었다. ⓒ 봉황망(凤凰网)




레이쥔은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무궁무진한 샤오미의 잠재력이 충분히 발휘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중국의 통신 기기 및 소프트웨어 업체인 샤오미는 최근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2014년 7월 인도에 진출한 샤오미는 3년 만에 삼성전자를 뛰어넘고 인도 시장을 장악했다. 지난달 6일에는 베트남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세웠으며 인도네시아, 이집트 등 여러 국가에도 연이어 진출했다. 

sun.k@ifeng.co.k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HJBii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