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여름만 되면 생각나는… 中선양 다양한 냉면 소개

반응형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더위가 일찍 찾아온 요즘, 시원한 육수에 쫄깃한 면발과 매콤한 양념장을 얹은 냉면이 별미로 통한다. 중국 랴오닝성(辽宁省)의 성도인 선양시(沈阳市)에 냉면애호가의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종류의 냉면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처럼 4계절이 뚜렷한 선양은 계절별 다양한 음식이 있다. 그 중 냉면은 여름이 되면 하루에도 여러 번 찾게 되는 대표적 제철 음식이다. 다양한 음식을 자랑하는 선양은 냉면 종류 또한 다양하다. 건조하고 무더운 선양에 잘 어울리는 냉면을 4가지로 나눴다.


새콤달콤 냉면


▲ 새콤달콤 냉면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 새콤달콤 냉면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짠 냉면


▲ 짠 냉면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중국인이 가장 즐겨 찾는 냉면이자 가장 보편화된 냉면이다. 면발이 얇고 탄력이 있어 쫄깃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살얼음까지 추가하면 한여름 무더위도 가뿐하게 이겨낼 수 있을 법한 여름별미가 완성된다.



메밀냉면


▲ 메밀냉면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 메밀냉면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메밀면을 이용해 만드는 냉면이다. 식감이 부드럽고 영양이 뛰어나 남녀노소에게 사랑 받는 메뉴다. 메밀면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열량이 적을 뿐만 아니라 혈관을 깨끗하게 만드는 루틴이 함유돼 있어 건강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고기소스 냉면

▲ 고기소스 냉면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중국 선양시 쑤자툰구(苏家屯区)의 대표적인 음식이다. 조선족이 모여 사는 도시인 쑤자툰구에는 북한 전통음식이 많다. 그 중 고기소스 냉면이 단연 최고로 손꼽힌다. 길쭉한 면발에 돼지고기로 만든 소스를 넣고 북한 고춧가루를 뿌리면 매콤하면서 담백한 고기소스 냉면이 완성된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이미래 기자 alffodlekd@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4q1x9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