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13억 중국 사로잡은 韓 청년농부, 그 비결은?

반응형

▲ ⓒ 봉황망(凤凰网)

【봉황망코리아】 최예인 기자= 과거 아이돌 가수 지망생에서 연매출 20억원을 번 한국 청년농부의 성공스토리가 중국에서 화제를 모았다. 

본문 첨부 이미지
▲ ⓒ 봉황망(凤凰网)

7일 중국 봉황망(凤凰网)은 과거 아이돌 가수 지망생이었던 한국 청년 농부의 성공 스토리를 집중 보도했다. 장안평 전남 해남군 해남평화농수산물 대표는 10여년 전 가수의 꿈을 안고 연예기획사에 들어갔다. 19살에 가수로 데뷔했지만 가수의 길은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그 무렵 지방 행사장을 돌며 만난 농업인들과 친분이 생겨 농업에 관심 갖게 됐고 결국 그는 해남으로 내려가 청년 농부가 됐다. 

본문 첨부 이미지
▲ ⓒ 봉황망(凤凰网)

장대표는 해남에서 직접 배추를 재배하며 배추 절이는 방법을 연구했다고 전했다. 배추 절이는 최상의 방법을 연구해낸 그는 인터넷 직거래를 시작했다. 장대표의 절임 배추는 입소문을 타 주문량이 점점 늘어 현재는 연 매출 20억원에 이르는 중소기업 사장이 됐다.

장대표는 중국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는 중국 내륙지역과 대만에 수출을 앞두고 있어 올해 매출은 100억을 넘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 봉황망코리아 차이나 포커스 http://chinafocus.co.kr/v2/view.php?no=22953&category=3100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