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보아오포럼, 내달 19일 서울서 열린다…“지역회의 역대 최대규모“

반응형


【봉황망코리아】 유경표 기자= '아시아의 다보스포럼'으로 불리는 아시아 최대 지역경제포럼인 보아오포럼이 동북아 지역에서 처음으로 한국에서 열린다.


전국경제인연합(전경련)은 다음 달 19~20일 이틀 간 서울 신라호텔에서 보아오포럼 2018 서울회의가 열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개방과 혁신의 아시아'(An Open and Innovative Asia)를 주제로 첫째 날에는 환영만찬, 둘째 날에는 개막식과 특별세션, 전체회의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별세션에서는 ▲글로벌 경제와 아시아 경제협력 ▲과학기술 혁신 ▲포용적 성장 등을 주제로 회의가 진행된다. 

이번 회의는 2~300명 규모였던 기존 지역회의들과 달리 한국과 중국의 고위급 정부인사와 비즈니스 리더, 학자 등 8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한국에서는 반기문 보아오포럼 이사장을 비롯해 이낙연 총리, 조명균 통일부 장관, 원희룡 제주도지사 등 정계 인사들이 참석한다. 중국 측에서는 리바오동 BFA사무총장, 추궈홍 주한 중국대사 등 고위급 관료를 비롯하여 베이징, 쓰촨, 칭다오, 하이난 등에서 대규모 사절단을 꾸려 참석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경제계 대표로 허창수 전경련 회장 참여하고, 권오현 삼성전자 회장 등 주요 기업인들이 연사자로 나선다. 

전경련측은 올해 중국의 개혁개방 40주년이자 한중 전략적 파트너십 1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써 이번 보아오포럼을 통해 최근 무역전쟁과 보호무역 확산 등 글로벌 통상환경 위기에 대한 아시아적 대응을 모색하고, 아시아 역내 경제 협력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전경련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yukp@ifeng.co.k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 봉황망코리아 차이나 포커스 http://chinafocus.co.kr/v2/view.php?no=27623&category=2100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