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수영 못하면 학교 졸업 못한다?

반응형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최근 중국 칭화(清华) 대학이 90년 전에 시행했던 ‘수영 못하는 학생 졸업 불가’라는 규정을 다시 시행해 주목 받았다. 그러나 이 같은 규정을 시행하는 학교가 항저우(杭州)에도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12일 봉황망에 따르면 중국 항저우시에 위치한 저장 차이징대학(浙江财经大学)은 지난 2006년부터 ‘수영 못하면 졸업 불가’ 규정을 시행하고 있다.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저장 차이징대학 체육부 주임 황지엔화(黄建华)는 "2006년 학교에 수영장이 건설된 이후 이 규정이 시행됐다”며 "차이징대학 학생은 25m 이상 수영할 수 있어야 졸업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그는 "매년 신입생이 들어오는 첫 학기에는 신입생 포함 전교생이 필수로 수영 과목을 수강해야 한다”고 말했다.

차이징대학 재학생은 질병으로 인해 수영을 할 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학생이 졸업 전까지 자연스럽게 수영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갖추는 것으로 전해졌다.

학교 측은 "입학 당시 수영이 가능한 학생은 여성 약 10%, 남성 약 20%에 불과하지만 졸업 때가 되면 수영 가능한 학생이 약 98%로 증가한다”고 설명했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양모은 한국외국어대 학생 기자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bj875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