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최근 중국 텐센트 QQ가 춘제 기간 진행한 ‘럭키 훙바오(走运红包)’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 봉황망(凤凰网)
봉황망코리아 양모은 학생 기자] 최근 중국 텐센트 QQ가 춘제 기간 진행한 ‘럭키 훙바오(走运红包)’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럭키 훙바오는 사용자가 100보를 걸을 때마다 훙바오(세뱃돈)를 한 번 뽑을 수 있도록 만들어 재미와 운동을 함께 잡은 활동이다.
중국 봉황망이 인용한 텐센트 QQ의 최신 통계에 따르면 설 당일 총 1억6600명이 참여해 6억900 개의 훙바오를 획득했다. 특히 중학생들의 참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3일 간 약 2억1000명이 QQ 럭키훙바오에 참여해 총 17억9000개의 훙바오를 가져갔다. 춘제 기간 매일 평균 5347보를 걸었다는 뜻이다.
이번 활동에 가장 많이 참여한 세대는 전체 참여자의 70%를 차지하는 90년대 생으로 드러났으며 2000년대 생이 그 뒤를 이었다.
중국 언론은 이번 럭키훙바오를 통해 지난해보다 국민들의 운동량이 늘어난 것을 볼 수 있다면서 전국 시민의 건강 의식이 강화되고 있음을 입증한다고 보도했다.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ZxUiDW
반응형
'한국發 중국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담배 꽁초 하나 때문에" 불타버린 중국 벤츠 (0) | 2018.02.22 |
---|---|
중국 스마트폰 업계 뒤흔드는 브로드컴 혹 탄 CEO 연봉은 (0) | 2018.02.21 |
군사과학기술 강대국 지향하는 중국 (0) | 2018.02.21 |
논란 팀추월, 중국 네티즌 '올림픽 정신 더럽혔다' vs '자기 나라 선수 비방 옳지않아' (0) | 2018.02.21 |
화웨이 P20, 아이폰X보다 안면인식 뛰어나 (0) | 2018.0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