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90kg 참치 낚은 중국 강태공

반응형

▲ (사진= 중국 봉황망)



지난 20일, 저장시(浙江)시 이우(义乌)현에서 한 남성이 무게 180근(약 90kg), 길이 1.73m정도되는 참치를 잡아 화제다.

봉황망에 따르면 대형 참치를 잡은남성은 심해어장의 주인인 바다낚시 경력자 완용친(万永勤)이라는 남성으로 낚시광으로 알려졌다.

완용친이 낚아 올린 이 참치는 올해 국내 바다낚시에서 잡은 물고기중 가장 큰 참치로 왕만용은 다른 14명 바다낚시 애호가들과 함께 난하이에 위치한 중사췬다오(南海中沙群岛) 부근에서 바다낚시를 통해 낚은 참치다.


▲ (사진= 중국 봉황망)




오래전부터 이 부근은 이미 중국 바나 낚시꾼 사이에서는유명한 천연 낚시터이다.

지난 20일, 왕만용이 낚시를 하던 중,큰 물고기 한 마리가 삼치를 쫓고 있는 모습을 발견했다.당시 왕만용은 철판으로 방류 낚시를 하고 있었는데, 뜻밖에 대형 참치가 걸리게 된 것이다. 

왕만용은 친구들과 힘을 합쳐 참치와 ‘전쟁’을 버리다 참치가 힘이 빠진 약 한 시간 후에야 끌어올릴 수 있었다.덕분에 왕만용은 생각지도 못하게 중국 내 바다낚시 기록을 경신하게 됐다고 전했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양모은 학생 기자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pQ4hW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