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 광저우 등장…‘초당 21m’

반응형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중국 고층 빌딩 사이에서 ‘엘리베이터 속도 전쟁’이 한창이다. 

히타치는 7일 광저우(广州)시의 고층 종합 빌딩 ‘CTF 파이낸스 센터(Finance Centre)’에 초고속 엘리베이터 설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회사가 밝힌 공식적인 데이터에 따르면 이 엘리베이터의 최고 속도는 분당 1260m로 초속 21m다. 


▲ 엘리베이터 이미지 (출처:봉황망 봉황커지)



이 엘리베이터는 중국국가엘리베이터 품질 감독 검증 센터의 정식 인증을 확득했다. 인증받을 당시부터 화제가 됐던 이 엘리베이터 이동 속도는 본래 분당 1200m로 초당 20m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광저우 CTF 파이낸스 센터는 광저우시 톈허 구에 소재한 지상 111층, 530m 높이의 마천루로 지난 2010년 착공했다. 

최근 운행되고 있는 엘리베이터 중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는 중국 최고층 빌딩 ‘상하이 타워’의 엘리베이터로 미츠비시가 만든 이 엘리베이터의 최고 속도는 분당 1080m, 초당 18m다. 향후 미츠비시는 이 엘리베이터를 개조해 최고 속도를 분당 1280m, 초당 20.5m 속도로 높일 계획이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유효정 기자 hjyoo@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HwP3G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