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일본 모바일 게임 ‘타비카에루’ 중국어판 발매 확정

반응형

▲ 중국에서 이례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일본 모바일 게임 '타비카에루(旅行青蛙·여행개구리)'의 중국어 버전이 발매된다. ⓒ 아이루이왕(艾瑞网)


[봉황망코리아 최예지 기자] 중국에서 이례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일본 모바일 게임 '타비카에루(旅行青蛙·여행개구리)'의 중국어 버전이 발매된다. 


▲ 타비카에루는 중국 앱스토어(App store) 게임 다운로드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중국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아이루이왕(艾瑞网)


지난 4일 아이루이왕(艾瑞网·아이리서치)에 따르면 타비카에루를 개발한 일본 게임회사 히트포인트(HIT-POINT)는 타비카에루의 중국어 버전을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타비카에루가 일본어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중국 앱스토어(App store) 게임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하는 등 중국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다는 이유에서다. 

히트포인트 관계자는 "중국에서 타비카에루 중국어 버전을 발매하려면 중국 내 게임 서비스 허가권 ‘판호’ 발급 등 어려움이 많지만 중국 업체와 협력해 곧 중국어 버전을 발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히트포인트는 다수 중국 업체와 논의 중으로 알려졌다. 거물급 중국 IT 회사도 포함돼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일본 모바일 게임 '타비카에루(旅行青蛙·여행개구리)' ⓒ 아이루이왕(艾瑞网)


중국어 버전 출시 소식에 많은 네티즌들이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일본어 버전과 달라 1위 행진을 이어갈지 예측이 어려운 상태다. 히트포인트 관계자는 "중국어 버전 타비카에루는 일본어 버전과 장소, 그림체 등에서 큰 차이가 있다”면서 "이 부분도 중국 회사와 협력해 절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타비카에루는 ‘여행하는 개구리’라는 뜻으로, 방방곡곡 여행을 떠나는 개구리에게 도시락과 짐을 주기적으로 챙겨주는 게 전부인 단순한 게임이다. 중국 봉황망(凤凰网)은 타비카에루의 흥행 비결을 ▲현대사회에 지친 젊은 층에게 대리만족 선사 ▲캐릭터 성장을 통해 느끼는 힐링 ▲섬세한 디테일 등으로 꼽았다.

rz@ifeng.co.k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sCBQU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