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중국, 연내 5G 3단계 연구개발 완료

반응형

▲ 중국에서 5G(5세대) 이동통신 3단계 연구개발이 연내 완료될 예정이다. ⓒ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

[봉황망코리아 양모은 학생 기자] 중국에서 5G(5세대) 이동통신 3단계 연구개발이 연내 완료될 예정이다.


중국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에 따르면 전국인민대표 중국정보통신연구소 류둬(刘多) 소장이 5G 1세대 국제 표준이 올해 6월에 완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중국 내 5G 개발은 3단계에 접어들었다. 3단계 개발 핵심은 시스템 검증으로 올해 안에 개발이 완료될 예정이다. 

류 소장은 "중국은 전 세계에서 5G 실험을 가장 먼저 시행한 나라”라며 "베이징(北京)은 세계에서 가장 큰 5G 실험 네트워크를 갖고 있을 뿐 아니라 중국에서 발제한 5G 국제표준문서가 전 세계 32%를 차지, 선두 표준화 항목은 40%를 차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국은 현재 연구 진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질적인 측면에서도 이미 세계적인 수준에 이르렀다. 

류 소장은 "5G 응용 및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방법을 찾고 있다”며 "올해는 5G 국제 표준이 결정되고 상품 개발의 완성되는 해”라며 ”앞으로 중국은 5G의 ‘표준∙연구∙실험’을 동시에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봉황망코리아 | 차이나 포커스 https://goo.gl/8GPeV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