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중국 `4G+` 모바일 네트워크 첫 ‘기가바이트’ 속도 실현...5G같은 4G

반응형

▲ 중국 차이나유니콤이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기가바이트급" 다운로드 속도를 실현했다고 밝혔다. (출처:차이나유니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중국 상용 네트워크와 상용 단말기에서 4G+ 네트워크가 처음으로 기가바이트 속도를 달성했다. 


20일 중국 차이나유니콤과 퀄컴은 차이나유니콤이 광저우와 취안저우(泉州)의 4G 네트워크에서 각각 실내 및 실외 기준 기가바이트급 다운로드 속도를 실현했다고 발표했다. 다운로드 속도는 각각 966Mbps와 939Mbps 였다. 기가바이트급 데이터 전송 속도는 중국 내 최근 상용 단말기가 달성한 최고 속도로 5G에 속하는 기술이 4G 용으로 쓰인 것이다.

기가바이트급 다운로드 네트워크 달성과 함께 차이나유니콤은 업로드 속도 역시 150Mbps 피크 속도를 실현했다. 이는 중국 내 4G+ 상용 네트워크 최대치다. 중국 통신업계에서는 이번 상용 테스트가 기가바이트급 네트워크 비즈니스의 상용화를 알리는 신호탄이라고 분석했다. 

차이나유니콤의 네트워크 기술 연구원의 츠융셩(迟永生) 부원장은 “기가바이트급 LTE는 5G 기술이 4G용으로 쓰인 것이며 4G 네트워크가 ‘5G화’되고 있는 이정표”라고 밝혔다.

중국 업계는 이번 테스트의 성공이 중국 통신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했다.

퀄컴 왕루이안(王瑞安) 부총재는 “스냅드래곤835 모바일 플랫폼이 기가바이트급 LTE를 지원한다”며 “광섬유케이블처럼 모바일 네트워크 속도를 낼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차세대 모바일 네트워크 체험을 가능케 한다”고 설명했다.

최근 많은 모바일 제조사들이 이미 기가바이트급 네트워크에 맞는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유효정 기자 hjyoo@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wFDRK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