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열기구 타고 결혼해요” 중국의 '교통수단' 이색 결혼 4가지

반응형
지하철부터 트럭·자전거까지 최근 중국에서는 교통수단을 활용한 이색 결혼식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비싼 외제 웨딩카보다 합리적이고 특별해 로맨틱하다는 반응이다. 

17일 중국 봉황망(凤凰网)은 최근 3년간 중국 내에서 화제가 된 교통수단을 활용한 ‘이색 결혼식’을 정리했다. 


▲ 사진출처=봉황망(凤凰网)


2017년 8월 13일 중국 산둥(山东)에서 트럭 위에서 진행하는 합동 결혼식이 열렸다. 


▲ 사진출처=봉황망(凤凰网)


2017년 5월 6일 중국 안후이성(安徽省)에서 15쌍의 커플이 '열기구 결혼식'을 진행했다. 


▲ 사진출처=봉황망(凤凰网)


2016년 9월 8일 중국 산시성(陕西省) 시안(西安) 지하철 2호선 종루역(钟楼站)에서 15쌍의 커플은 '지하철 결혼식'을 올렸다.


▲ 사진출처=봉황망(凤凰网)




2015년 3월 31일 중국 산시성(陕西省) 시안(西安) 에서 공유자전거를 타고 '결혼행진'을 한 커플이 화제가 됐다. 이날 결혼 행진에는 티엔미미(甜蜜蜜)·월량대표아적심(月亮代表我的心) 등 낭만적인 노래가 울려퍼지며 지나가는 행인들의 부러움을 산 것으로 알려졌다. 

[봉황망코리아차이나포커스] 곽예지 기자 yeeji1004@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NbKieu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