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안면인식 끝판왕" 중국 안면인식 ATM 도입

반응형

중국의 한 은행에 신분증과 카드가 없어도 현금을 찾을 수 있는 안면인식 현금인출기가 등장했다.


▲ 중국의 농업은행에 신분증과 카드가 없어도 현금을 찾을 수 있는 안면인식 현금인출기가 등장했다.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최근 중국 봉황망(凤凰网)은 중국 농업은행이 안면인식 현금인출기 두 대를 도입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은행 이용자들은 얼굴을 스캔하는 방법으로 간편하게 현금을 찾을 수 있게 됐다.


▲ 안면인식 현금인출기의 안면인식 버튼을 먼저 누른다.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세계 최초로 중국에 도입된 안면인식 현금인출기는 식별 속도가 매우 빨라 2초 안에 인증을 마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안면인식 현금인출기는 구이양(贵阳)에서 볼 수 있으며 올해 안으로 중국 전역에 보급될 예정이다.


▲ 안면인식 현금인출기는 홍채 인식 기술로 현장에서 찍은 사진과 사용자 정보를 비교한다.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 안면인식 현금인출기에 설치된 카메라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사용법은 간단하다. 농업은행 인출기에 설치된 카메라를 바라보고 휴대전화 번호와 인출 금액, 비밀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현금 인출이 간편화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문제도 해결했다. 안면인식 현금인출기는 홍채 인식 기술로 현장에서 찍은 사진과 사용자 정보를 비교한다. 또한 피부의 결과 미세한 동작이 가져오는 변화를 분석해 신분 인증을 진행한다.

사진이나 동영상으로는 인식이 어렵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 한다. 또한 진한 화장이나 과도한 성형은 식별을 불가능하게 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최예지 중국 전문 기자 rz@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bLLU8j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