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5월에 떠나기 좋은 중국 여행지, 이번엔 어디?

반응형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이름만 보고 고르는 무계획 여행도 좋지만 봄 날씨에 가장 어울리는 5월의 여행지를 찾아 떠나는 것도 충분히 매력적이며 도전적이다. 황금연휴가 있는 가족의 달 5월에 떠나기 좋은 특별한 중국 여행지를 소개한다.


◇ 안후이(安徽) 황산(黄山)

황산시는 중국 안후이성 남부에 있는 도시다. 황산의 유명 관광지인 황산 풍경명승구는 중국 국가급풍경명승구로 1986년 중국10대풍경명승구에 선정되었고 1990년 유네스코 세계자연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으며 2007년에는 국가 66개 5A급 여유경구(주요 관광지를 1A에서 5A로 등급을 나눠 관리하는 중국정책, 5A급이 최고 등급)로 지정되었다. 뿐만 아니라 황산시의 툰시(屯溪), 홍춘(宏村), 후이저우(徽州) 등은 안후이성의 문화를 대표하는 도시로 중국 전통마을이 밀집해 있다.

중국 명나라 말기 유명 지리학자인 서하객(徐霞客)은 “오악(태산(泰山), 항산(恒山), 형산(衡山), 화산(华山), 숭산(嵩山)을 보면 다른 산을 볼 필요가 없고, 황산을 보면 오악도 볼 필요가 없다(五岳归来不看山,黄山归来不看岳)”며 황산의 아름다움을 격찬했다. 황산에 오르면 자연의 아름다움과 소나무, 괴석, 운해 등의 웅장하고 힘찬 기백을 느낄 수 있다.


본문 첨부 이미지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황산에서는 우뚝 솟은 고산풍경 외에 높고 웅장한 산 사이 작은 마을의 모습도 볼 수 있다. 황산에서 내려다보면 구름 사이에 어렴풋하게 보일 듯 말 듯한 작은 마을이 마치 동화나라 속 마을과 같이 느껴진다. 산꼭대기에 걸린 석양과 작은 굴뚝에서 피어나는 밥 짓는 연기 속 잔잔한 고요함을 느낄 수 있다.


본문 첨부 이미지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 구이저우(贵州) 비제(毕节)


본문 첨부 이미지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중국 구이저우성하면 생각나는 도시는 중국 성 정부 소재지인 구이양(贵阳), 중국의 올드 타운(Old Town) 전위안(镇远), 불교 성지 판징산(梵净山) 등이 있다. 하지만 유명 여행지만 가기에는 아쉬울 때가 있다. 따뜻한 봄날, 사람이 적고 경치가 아름다운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중국 구이저우성의 비제시를 가보자.

비제시는 구이저우성 서북쪽에 위치하고 있는 도시로 우멍산(乌蒙山)의 중심지다. 지각운동을 통해 형성된 거대한 협곡과 폭포, 끝없이 이어지는 카르스트 지대가 어우러져 있다. 비제시의 궁롱핑(拱拢坪) 국가 삼림공원은 청록색 숲과 다채로운 샘물 폭포가 있어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자연의 기적’이라 불리는 즈진동(织金洞)에서는 전세계에 걸쳐 나타나는 다양한 용암동굴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본문 첨부 이미지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비제시는 산수가 아름답고 공기가 맑으며 겨울에는 춥지 않고 여름에는 덥지 않다. 주민들은 해가 뜨면 일하고 해가 지면 쉬는 생활리듬 속에서 안정적인 삶을 누리며 살고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비제시는 구이저우성에서 고령자가 가장 많은 일명 ‘장수 마을’이다.


본문 첨부 이미지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 산시(陕西) 시안(西安)

시안은 중국 13개 왕조의 수도이자 실크로드의 출발점으로 장대한 역사 속 찬란한 역사 유적을 지니고 있다. 또한 중국 서북지역의 중요 도시로 시안만의 독특한 정취를 지니고 있다. 시안은 란저우(兰州)와 같은 야성미도, 칭하이(青海)와 같은 신비감도, 우루무치(乌鲁木齐)와 같은 다양함도 없지만 중국 역사와 문화의 숨결이 살아있는 고도의 소박하고도 고요한 매력이 있다. 거기에 도시 개발붐을 타고 우후죽순처럼 생겨난 고층빌딩들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새로운 모습의 시안을 볼 수 있다. 


본문 첨부 이미지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중국의 3000년 고도인 시안의 또 다른 매력은 음식이다. 시안 길거리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파오모(泡馍, 딱딱한 빵을 탕에 넣어 먹는 시안 대표음식) 한 그릇에 시원한 쏸매탕(酸梅汤, 매실음료수) 한 잔을 마시거나 량피(凉皮, 중국식 비빔면)와 로우지아모(肉夹馍, 빵속에 고기와 고추 등을 넣은 중국식 샌드위치)를 같이 맛보면 가장 일반적이면서 만족스러운 한 끼를 할 수 있다.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봉황망코리아 | 차이나포커스 
http://chinafocus.mk.co.kr/view.php?no=675&categorycode=4100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