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중국 해군 최신예 잠수함 해외판매 호조

반응형

▲ 중국 해군 039A급 잠수함. 중국 인터넷



중국 선박중공업그룹회사(中国船舶重工集团公司)가 잠수함 설계 분야에서 수십 년 동안 축적해온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13일 중국 환구망(环球网)은 군사정보 전문지 제인스 디펜스 위클리(Jane's Defence Weekly)를 인용해 중국선박중공업이그룹이 개발한 재래식 잠수함이 태국과 파키스탄에서 큰 성과를 올렸다고 보도했다. 


▲ 중국 해군 S20급 잠수함. 중국 인터넷


보도에 따르면 파키스탄 해군은 중국 해군이 운영 중인 039A급 잠수함을 기초로 설계된 S20급 재래식 잠수함 8척을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이 중 4척은 중국 내 조선소에서 제작하고, 나머지 4척은 파키스탄 카라치에 위치한 조선소에서 제작되며 오는 2022년부터 파키스탄 해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 중국 해군 S26T급 잠수함. 중국 인터넷




▲ 중국 해군 039B 위안급 잠수함. 중국 인터넷




또한 태국 해군은 중국과 10억달러(약 1조 913억원)에 달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S26T급 재래식 잠수함 3척을 도입하기로 했다.

S26T급 잠수함은 중국의 039B 위안(元)급 잠수함을 기초로 개발된 재래식 잠수함으로 오는 2026년 태국 해군에 인도할 계획이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조성영 중국 전문 기자 csyc1@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Y13Tf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