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미국을 위협하는 중국 미사일 5개

반응형


환구망(环球网)은 지난 7일 미국 뉴스위크 소식을 인용해 중국의 가장 위력적인 미사일 다섯 종류를 선정했다. 




▲ 둥펑-31AG 탄도미사일 ⓒ 환구망(环球网)


뉴스위크는 미국이 전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군대를 보유하고 있지만 중국도 이에 뒤지지 않는다고 전하면서, 만약 양국이 군사 충돌을 일으키면 세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보도했다.

또한 현재 중국이 미국과 전쟁을 벌인다는 어떠한 징조도 없지만, 이 문제는 학술계와 외교계에서 항상 다뤄지는 주제라고 강조했다.


▲ 둥펑-31b 탄도미사일 ⓒ 환구망(环球网)





미국 군사력 평가 기관인 글로벌 파이어파워(GTFP)가 발표한 2017년 국가별 군사력 순위에서 미국이 1위, 중국은 3위에 올랐다.

◇둥펑(东风)-5 대륙간탄도미사일 
핵탄두를 탑재할 수 있는 둥펑-5은 사정거리가 1만2000km로 중국이 보유한 미사일 중 사정거리가 가장 길며 미국과 서유럽의 목표를 타격할 수 있다. 

◇둥펑(东风)-31AG 대륙간탄도미사일
2017년 건군 90주년 열병식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낸 둥펑-31AG은 여러 개의 핵탄두를 탑재할 수 있다. 이 미사일은 전지형 차량(ATV)에 탑재 후 운반되기 때문에 기동성이 상당히 높다. 사정거리는 약 1만1000km로 미국 전역을 타격할 수 있다. 

◇둥펑(东风)-26 중거리 탄도미사일
핵탄두를 탑재할 수 있는 둥펑-26은 사정거리가 4000km다. 중국 본토에서 발사하면 괌을 타격할 수 있기 때문에 ‘괌 킬러’라고 불린다. 

◇둥펑(东风)-17 탄도미사일
중국이 최근 개발한 둥펑-17은 극초음속 탄도미사일로 사정거리는 1800-2500km이며 핵탄두, 재래식 탄두, 초음속 탄두 등의 탑재가 가능하다. 어떤 목표라도 1시간내에 타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쥐랑(巨浪)-2A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
미군의 보고서에 따르면 쥐랑-2A의 사정거리는 4500km이며 핵탄두를 탑재할 수 있다. 미국 CSIS는 중국이 현재 쥐랑-2A 12발을 탑재한 094형 진(晋)급 전략 핵잠수함 4척을 실전 배치했다고 전했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조성영 중국 전문 기자 csyc1@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vx7f9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