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딸 이름으로 펜타스톰 ID 만든 중국 아버지

반응형

▲ 왕 씨는 자신의 딸 이름을 왕저룽야오라고 지었다.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최근 중국에서 딸의 이름을 ‘게임명'으로 지은 아버지가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에서 ‘펜타스톰’으로 알려진 게임의 중국명 ‘왕저룽야오(王者荣耀)’를 딸의 이름으로 붙인 사실이 알려지며 중국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킨 것이다.


▲ 한 네티즌이 왕 씨의 주민등록등본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개했다.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중국 봉황망(凤凰网)은 지난 4일 산시(陕西)성 후(户)현에 사는 왕(王)씨가 자신의 딸이 태어나자 딸 이름을 왕저룽야오라고 지었다고 보도했다. 해당 사실은 한 네티즌이 왕 씨의 주민등록등본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개하며 알려졌다. 

SNS에서 이 같은 게시글이 화제가 되자 산시성 방송국 기자는 후현 공안국을 찾아 사실을 확인했고 그 결과 왕저룽야오란 이름을 가진 아이가 실제로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도에 따르면 왕 씨는 왕저룽야오 게임 중독자다. 매일 수시로 PC방을 들락거리며 게임을 한 사실이 확인됐다. 왕 씨는 “중국에서 왕저룽야오가 큰 인기를 끄는 만큼 딸이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았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름을 왕저룽야오라고 지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중국 대다수 중국 네티즌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 네티즌은 “얼마나 게임에 미쳐있길래 자신의 딸 이름을 게임 이름으로 짓냐”며 비난했다. 또 다른 네티즌도 “딸 아이가 나중에 아버지를 원망 할 것이다”라고 비판했다.




왕저룽야오는 세계 최대의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앱 애니(App Annie)가 뽑은 2017년 5월 세계 모바일 게임 매출 및 다운로드 수 1위로 '모바일판 리그 오브 레전드'라고 불린다. 이미 한국을 비롯한 대만·태국·베트남·홍콩 등에 출시됐으며 중국에서는‘국민 모바일 게임’이라고 불릴 정도로 핫한 게임이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최예지 기자 rz@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2u3dh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