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대학’ 쓰촨 대학의 리모델링

반응형

▲ 최근 인테리어를 바꾼 중국 대학의 모습이 공개돼 화제다. ⓒ 봉황망(凤凰网)


[봉황망코리아 최예지 기자] 최근 인테리어를 바꾼 중국 대학의 모습이 공개돼 화제다.


▲ 중국 쓰촨성(四川省·사천성) 청두(成都)시에 위치한 국립 종합대학 쓰촨대학의 왕장루이원 건물(望江瑞文楼)은 흰벽에 붉은 기와지붕을 얹어 있어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 봉황망(凤凰网)


11일 중국 봉황망(凤凰网)은 중국 사극에서 볼법한 한 대학교 사진을 공개했다. 바로 쓰촨대학이다. 중국 쓰촨성(四川省·사천성) 청두(成都)시에 위치한 국립 종합대학 쓰촨대학의 왕장루이원 건물(望江瑞文楼)은 흰벽에 붉은 기와지붕이 있어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 중국 사극에서 볼법한 한 쓰촨대학 ⓒ 봉황망(凤凰网)


학교 관계자는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대학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리모델링을 실시했다”며 "중국 특색에 맞춰 조성했다”고 말했다. 


▲ 중국 사극에서 볼법한 한 쓰촨대학 ⓒ 봉황망(凤凰网)


쓰촨대학 사진이 공개되자 많은 네티즌들은 "역시 쓰촨대학답다”, "멋있다”, "우리 대학은?” 등 반응을 보였다. 


▲ 쓰촨대학의 왕장루이원 건물(望江瑞文楼)은 흰벽에 붉은 기와지붕이 있어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 봉황망(凤凰网)




▲ 왕장루이원 건물(望江瑞文楼) 내부 사진 ⓒ 봉황망(凤凰网)





▲ 왕장루이원 건물(望江瑞文楼) 내부 사진 ⓒ 봉황망(凤凰网)



rz@ifeng.co.k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U7tXz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