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미 해군 함정, 대만해협 통과…대만 “적절하게 대응했다”

반응형

▲ 지난 22일 미 해군 함정 2척이 대만해협을 통과했다 ⓒ 대만 연합신문망(联合新闻网)

【봉황망코리아】 조성영 기자=미국과 중국간의 갈등이 지속되는 가운데 미 해군 함정이 대만해협을 통과했다. 

23일 대만 연합신문망(联合新闻网)은 대만 국방부 소식을 인용해 지난 22일 밤 미 해군 함정 2척이 대만해협을 남쪽에서 북쪽으로 이동해 통과했다고 보도했다. 

대만 총통부는 "대만은 언제나 대만과 주변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중시해왔다”며 "대만은 책임을 지는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양안의 현재 상황을 유지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만 정부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평화, 번영,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만 국방부는 "미 해군 함정이 관례에 따라 대만해협을 항해했다”며 "상세한 내용은 미국 정부가 설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만 국방부는 또 "미 해군 함정이 대만해협을 통과하는 동안 대만군이 규정에 따라 전 과정을 지켜보고 적절하게 대응했다”며 "대만군은 영해, 영공,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할 능력이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22일 대만해협을 통과한 미 해군 함정은 유도탄순양함 앤티텀(CG54)과 알레이버크급 구축함 커티스 윌버함(DDG 54)인 것으로 알려졌다. 

csyc1@ifeng.co.k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 봉황망코리아 차이나 포커스 http://chinafocus.co.kr/v2/view.php?no=27441&category=1100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