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홍콩증권거래소, 블록체인 기술 기반 국제투자거래 플랫폼 구축

반응형

▲ 홍콩증권거래소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결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 봉황망(凤凰网)

【봉황망코리아】 조성영 기자=홍콩증권거래소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국제투자거래 플랫폼을 구축한다. 

31일 봉황망(凤凰网)은 블룸버그 통신 소식을 인용해 홍콩증권거래소가 분산 원장 기술을 개발하는 금융 기술 회사인 Digital Asset Holdings LLC와 협력해 중국 내륙 주식거래에 사용되는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보도했다. 

리샤오자(李小加) 홍콩증권거래소 CEO는 지난 23일 열린 한 포럼에서 "중국은 당일 결제 시스템을 사용해 국제 투자자들이 신속하게 거래를 완료할 수 없었다”며 ""계획 중인 거래 플랫폼은 국제 투자자들의 중국 A주 거래 과정을 간소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홍콩증권거래소의 매출은 거래 비용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다”며 "홍콩증권거래소는 시카고 상품 거래소와 나스닥의 벤처 캐피털 자회사를 모방해 수입원 다양화를 모색 중”이라고 전했다. 

전문가들은 "홍콩증권거래소가 준비 중인 시스템의 예정된 시한을 밝히지 않았지만 기능화 거래 시스템 원형은 이미 구축했다”며 "앞으로 딜러들이 결산 세목을 미리 준비해 증권사, 자산관리 기업, 수탁은행간의 협조 관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csyc1@ifeng.co.k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 봉황망코리아 차이나 포커스 http://chinafocus.co.kr/v2/view.php?no=27948&category=2100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