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외국인을 사로 잡은 중국제 변기 뚜껑… 크기조절 가능 변기 뚜껑 이익만 51억원

반응형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디자인과 기능 모두 잡은 중국제 변기 뚜껑이 외국인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중국 봉황망(凤凰网)에 따르면 지난 2015년 설날 중국인 45만여 명이 일본 여행에서 약 60억 위안(약 1조358억원)을 소비했다. 당시 중국인은 일본에서 판매하는 변기 뚜껑을 거의 싹쓸이 할 정도로 일본 변기 뚜껑에 큰 관심을 보인 바 있다. 당시 보도에 따르면 중국인 여행객은 개당 2000위안(약 35만원)이 넘는 변기 뚜껑도 5~6개씩 망설이지 않고 구매했다.

2년이 흐른 2017년, 이와 같은 현상이 전 세계 각지에 나타나고 있다.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봉황망에 따르면 유럽에서 중국제 변기 뚜껑 구매가 유행과 같이 번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에서 중국제 변기 뚜껑 가격이 35~70달러(약 4만~8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2003년 이탈리아에서 판매되기 시작한 중국제 변기 뚜껑은 독일∙미국∙영국∙프랑스 등으로 확산됐다.

중국제 변기 뚜껑은 대나무 혹은 볏짚으로 제작되며 그 종류만 5천개에 달한다.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이 제품은 자석을 이용해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하는 변기로 성인과 아동이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많은 사람의 구매욕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미국 ‘투데이 쇼’ TV 프로그램에 소개돼 더욱 인기를 끌었다. 지금까지 약 3000만 위안(약 51억7920만원)의 이익을 남겼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양모은 학생 기자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exJcR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