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7배 더 큰' 중국대학 대왕 만두

반응형

▲ 사진 = 봉황망(凤凰网)




최근 중국 인민대학(中国人民大学食堂) 학생식당에서 판매하는 얼굴만 한 크기의 만두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봉황망(凤凰网)에 따르면 중국 인민대학 학생식당에 진열된 음식 중 가장 돋보이는 것은 단연 초대형 왕만두다. 인터넷에서는 이를 ‘왕만두+버전’이라고 불리며 화제가 되고 있다. 왕만두가 나오는 순간 많은 학생들이 구입을 위해 몰려든다.

한 여학생은 "왕만두가 예전부터 있었는데 요즘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어 먹어보려고 왔다”며 "혼자서는 다 못 먹기 때문에 친구 5명과 같이 먹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왕만두는 학생뿐만 아니라 교수들 사이에서도 인기다. 한 교수는 "가족들과 같이 먹기 위해 자주 포장해 간다”며 "대왕 만두는 빵처럼 부드럽고 위에 뿌려진 대추도 달콤해서 아이들도 좋아한다. 다른 만두보다 맛있다”고 전했다.

대왕 만두는 지난해 11월 출시된 음식으로 매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1시 사이, 오후 4시 30분부터 저녁 7시까지만 판매한다. 출시 당시에는 큰 인기가 없었지만 점점 찾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현재는 12시 전에 판매가 마감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만두는 크기 때문에 기계 작업이 불가능해 수작업으로 만들어진다. 만두 한 개에 1.8kg으로 일반 만두보다 약 6, 7배 크다. 만두를 만들기 위한 모든 과정은 1시간 이상이 소요된다.

학교 측은 "대왕 만두를 출시한 것은 학생들이 학생식당을 애용하도록 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전했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양모은 학생 기자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R78qU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