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1월 11일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光棍节)를 앞두고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타오바오가 알리바바의 자체 개발 인공지능(AI) ‘루반(鲁班)’을 통해 4억개의 특별 배너를 제작했다. / 사진 ⓒ 봉황망(凤凰网)
오는 11월 11일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光棍节)를 앞두고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타오바오가 알리바바의 자체 개발 인공지능(AI) ‘루반(鲁班)’을 통해 특별 배너를 제작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 오는 11월 11일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光棍节)를 앞두고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타오바오가 알리바바의 자체 개발 인공지능(AI) ‘루반(鲁班)’을 통해 4억개의 특별 배너를 제작했다. / 사진 ⓒ 봉황망(凤凰网)
알리바바는 지난해부터 광군제 특별 배너 제작에 루반을 참여시켰다. 당시 루반이 디자인한 배너는 1.7억개에 달했다. 만약 사람이 디자인했다면 1개당 20분으로 계산할 경우 100명이 300년간 작업해야 하는 분량이다.
▲ 오는 11월 11일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光棍节)를 앞두고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타오바오가 알리바바의 자체 개발 인공지능(AI) ‘루반(鲁班)’을 통해 4억개의 특별 배너를 제작했다. / 사진 ⓒ 봉황망(凤凰网)
▲ 오는 11월 11일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光棍节)를 앞두고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타오바오가 알리바바의 자체 개발 인공지능(AI) ‘루반(鲁班)’을 통해 4억개의 특별 배너를 제작했다. / 사진 ⓒ 봉황망(凤凰网)
1년이 지난 지금 루반은 더욱 똑똑해졌다. 루반은 100만명 이상 디자이너의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응용해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창조할 수 있는 아이디어는 1억개 이상이다.
▲ 오는 11월 11일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光棍节)를 앞두고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타오바오가 알리바바의 자체 개발 인공지능(AI) ‘루반(鲁班)’을 통해 4억개의 특별 배너를 제작했다. / 사진 ⓒ 봉황망(凤凰网)
한 관계자는 "루반은 현재 1초당 8000개, 하루에 4000만개의 배너를 제작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며 "이중 한 개도 동일한 게 없다"고 강조했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권선아 중국 전문 기자 sun.k@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6K6qS4
'한국發 중국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럼프 방중' 3대 관전포인트 (0) | 2017.11.09 |
---|---|
"예술 기상캐스터?" 그림으로 날씨예보하는 중국 청소부 (0) | 2017.11.09 |
아름다운 'D라인' 위에 그린 '바디 페인팅' (0) | 2017.11.09 |
'광군절' 인기에 편승한 '싱글족 전용' 무료 입장 정책? (0) | 2017.11.09 |
말레이시아 중국계 남녀 62%, 연애 원한다 (0) | 2017.1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