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1위 1.53억대', 작년 한해 17억대 팔린 중국산 휴대폰

반응형

▲ 중국산 휴대폰의 지난해 판매량 순위가 공개됐다. 1위는 1.53억 대를 팔아치운 화웨이가 차지했다. ⓒ 봉황망(凤凰网)



중국산 휴대폰의 지난해 판매량 순위가 공개됐다. 1위는 1.53억 대를 팔아치운 화웨이가 차지했다. 

중국 봉황망(凤凰网)에 따르면 화웨이의 지난해 휴대폰 출하량은 전년 대비 10% 증가한 1.53억 대를 기록했다. 2위와 3위에 오른 오포(OPPO)와 비보(vivo)는 지난해 각각 2500만대, 1600만대를 팔며 화웨이에 크게 뒤처졌지만 전년 대비 증가 속도는 더 가팔랐다. 



▲ 자료 ⓒ 봉황망(凤凰网)




하지만 증가 속도가 가장 빠른 것은 샤오미였다. 지난해 샤오미 휴대폰의 출하량은 9200만대로 4위에 그쳤지만 전년 동기 대비 59% 급증했다. 

5위에는 테크노촨인(Techno传音)이 올랐다. 대중에게 다소 낯선 브랜드인 테크노촨인은 국내시장이 아닌 아프리카 시장을 공략해 큰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이 기업의 휴대폰 출하량은 전년 대비 10만대 늘어난 40만대를 기록했다.

전반적으로 지난해 중국산 휴대폰은 업계의 부정적인 예상과 달리 호조세를 보였다. 지난해 중국산 휴대폰의 총 출하량은 전년 대비 1억 대 증가한 17억 대를 기록했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권선아 중국 전문 기자 sun.k@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NAhH2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