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중국 설 열차표 3일부터 예매 시작

반응형

▲ ⓒ 봉황망



지난 3일부터 설 연휴 열차승차권의 예매가 인터넷 사이트 또는 전화, 지정된 역 창구 및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 시작된다.


중국 봉황망에 따르면 인터넷 사이트 또는 전화로 예매할 경우 30일 전부터 가능하며 창구 또는 대리점은 28일 전부터 예매할 수 있다. 설 당일 승차권은 오는 17일부터 예매할 수 있다. 예매 시간은 역마다 다르게 배정됐다. 베이징 서역에서는 오전 8시부터 예매할 수 있으며 베이징역은 오전 10시, 베이징 남역은 12시 30분부터 가능하다.

열차 운행이 시작한 후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각 및 30분에 당일 잔여석이 업데이트된다. 이때 인터넷으로 예약한 승차권은 45분 이내에 결제해야 한다.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돼 다른 손님에게 우선 제공된다. 

중국 철도국은 열차가 운행 시작 15일째, 열차가 출발하기 48시간, 24시간 전에 환불 승차권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승차권을 구매하지 못한 승객은 잔여석을 공략하라는 등 예매 팁을 공개하기도 했다. 

또 올해 설 명절 기간에는 승객들의 수요에 따라 열차를 임시 증설할 것으로 예상되며 증설된 열차의 승차권은 예매할 수 없다. 

한편 올 설 연휴 명절 열차는 2월 1일~ 3월 12일 동안 운행한다. 2월 12일부터 14일 기간에 승차권 예매 절정기에 다다를 것으로 보인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양모은 학생 기자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r8pJv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