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애플, 중국 기업에 아이콘 디자인 표절 혐의

반응형

▲ 애플이 한 중국 기업의 아이콘 디자인을 표절했다는 혐의를 받고 피소됐다. ⓒ 봉황망(凤凰网)


애플이 한 중국 기업의 아이콘 디자인을 표절했다는 혐의를 받고 피소됐다. 

19일 중국 현지 언론은 베이징위에스당훙(北京跃世当红)문화미디어가 아이콘 디자인 표절 문제로 애플을 고소했으며 현재 베이징시 둥청(东城)구 인민법원에서 사건을 맡았다고 보도했다.

베이징위에스당훙문화미디어 측은 자체 브랜드 KON에서 디자인한 아이콘이 애플 iOS11 버전의 앱스토어 아이콘과 여러 측면에서 거의 흡사하다고 주장했다.



▲ 애플이 한 중국 기업의 아이콘 디자인을 표절했다는 혐의를 받고 피소됐다. ⓒ 봉황망(凤凰网)




이어 애플에 표절 행위를 당장 멈추고 해당 아이콘과 관련한 제품 판매를 중지할 것과 동시에 공개 사과할 것을 요구했다.

애플 중국지사는 이번 사건에 대한 본격적인 조사에 들어갔으며 사내 법무팀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힌 상태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권선아 중국 전문 기자 sun.k@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GcRHE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