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중국 광시 고속도로서 사고 발생…4명 사망, 48명 부상

반응형

▲ 최근 중국 광시(广西)성에서 54명의 승객이 탑승한 버스가 전복하는 대형 사고가 발생했다. ⓒ 봉황망(凤凰网)




최근 중국에서 54명의 승객이 탑승한 버스가 전복하는 대형 사고가 발생했다. 


중국 봉황망에 따르면 지난 17일 새벽 1시 50분 광시(广西)성 광쿤(广昆) 고속도로 탄바이(坛百) 구간 K690+200m 지점에서 54명 승객이 탑승한 버스가 앞 차량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버스는 고속도로 난간 밖으로 떨어져 4명이 사망했고 2명은 하체 골절, 48명이 부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에 따르면 사고 버스의 앞부분은 형태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하게 일그러진 상태다. 현재 고속도로 관계자는 고속도로가 정체되지 않도록 현장을 신속히 처리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버스의 탑승 정원은 52명이지만 실제 탑승 인원은 54명으로 정원이 초과됐다. 이 또한 많은 사상자를 낸 원인으로 관계자는 보고 있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양모은 학생 기자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BZcVF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