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빅맥세트 하나 주세요” 맥도날드에 나타난 ‘손오공’

반응형

▲ 중국에서 다가오는 춘제 (春节·음력 설)를 앞두고 고향으로 내려가는 수많은 인파 속에서 특이한 분장을 한 무리가 눈길을 끌었다. ⓒ 봉황망(凤凰网)



중국에서 다가오는 춘제(春节·음력 설)를 앞두고 고향으로 내려가는 수많은 인파 속에서 특이한 분장을 한 무리가 눈길을 끌었다. 


▲ 허난성(河南省) 정저우(郑州)시 쯔징산(紫荆山)에 위치한 한 패스트푸드점에서 제천대성(齐天大圣) 분장을 한 20여명의 사람들이 햄버거를 주문하고 있다. ⓒ 봉황망(凤凰网)



5일 중국 봉황망(凤凰网)은 허난성(河南省·하남성) 정저우(郑州)시 쯔징산(紫荆山)에 위치한 맥도날드에서 제천대성(齐天大圣) 분장을 한 무리가 햄버거를 주문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그들은 허난성 주마뎬(驻马店) 차이산(嵖岈山)풍경구에서 열리는 연래 춘제행사에 참석하는 홍보단으로, 맥도날드에 단체로 식사하러 왔다. 제천대성이란 중국 4대 기서(奇书) 중 하나로 16세기에 나온 서유기(西游记) 주인공인 손오공의 이름이다.


▲ 한꺼번에 제천대성 분장을 한 사람들이 등장하자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 봉황망(凤凰网)


한꺼번에 제천대성 분장을 한 사람들이 등장하자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한 관광객은 "명절 때마다 제천대성을 볼 수 있어서 좋다”, "20여명이 똑같은 분장을 해서 손오공의 분신술을 현실로 보는 듯 하다”, "정말 똑같아서 놀랐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허난성(河南省) 정저우(郑州)시 쯔징산(紫荆山)에 위치한 한 패스트푸드점에서 제천대성(齐天大圣) 분장을 한 20여명의 사람들이 햄버거를 주문하고 있다. ⓒ 봉황망(凤凰网)




▲ 허난성(河南省) 정저우(郑州)시 쯔징산(紫荆山)에 위치한 한 패스트푸드점에서 제천대성(齐天大圣) 분장을 한 20여명의 사람들이 햄버거를 먹고 있다. ⓒ 봉황망(凤凰网)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최예지 중국 전문 기자 rz@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W5TXs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