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화웨이, “미래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 3~4개만 생존할 것”

반응형

▲ 위청둥(余承东) 화웨이 소비자업무 책임자가 향후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3~4곳의 제조업체만 살아남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 봉황망(凤凰网)




봉황망코리아 권선아 기자] 위청둥(余承东) 화웨이 소비자업무 책임자가 향후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3~4곳의 제조업체만 살아남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26일(현지시간)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이동통신 박람회 MWC 2018에서 위청둥이 이 같이 발언해 주목을 받았다. 그는 "향후 중소 규모의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가 위기를 맞을 것”이라며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는 업체는 3~4곳에 불과할 것”이라고 예언했다.

위청둥은 중국 스마트폰 업계에서 시장점유율이 10% 미만인 업체들은 모두 적자 상태에 놓여 있다고 덧붙였다. 올해를 기점으로 대다수가 문을 닫기 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들은 연구개발(R&D), 마케팅 등 분야에서 대기업과 경쟁을 치를 만한 자본력이 없기 때문이라는 게 그의 설명이다. 

중국 최대의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화웨이는 10년의 노력 끝에 삼성전자, 애플에 이어 세계 3위에 등극했다. 시장연구업체 IDC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화웨이의 세계 스마트폰 시장점유율은 10.2%다.

미국 경제 및 금융 채널 CNBC에 따르면 위청둥은 이번 인터뷰에서 아이폰X를 손에 들고 "3월 공개될 화웨이 P20이 999달러인 이 아이폰보다 훨씬 나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어 "올해 혹은 내년 안에 화웨이의 세계 시장점유율이 애플을 뛰어넘어 2위를 기록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sun.k@ifeng.co.k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6n4C1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