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HIV 양성 임산부, 둘째 아이 출산... "아이는 건강"

반응형

▲ ⓒ 봉황망(凤凰网)

【봉황망코리아】 허방신 기자 = 중국 과학자의 유전자 편집에 대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광저우의 한 HIV 양성 임산부가 유전자 편집 없이도 건강하게 둘째 아이를 출산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봉황망(凤凰网)에 따르면 지난 2일 오전 9시경 중국 광저우(广州)시 제8인민병원에서 HIV 감염인 아칭(阿晴, 35세)이 둘째 딸을 출산했다.

본문 첨부 이미지
▲ ⓒ 봉황망(凤凰网)

담당 의료진은 산모와 아이간 수직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아칭 외에도 광동성 내 많은 HIV 양성 임산부들이 건강한 아이를 낳은 것으로 전해졌다.

광동성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광동성 내 산모-아이 HIV 수직감염률은 지난 2013년 6.8%에서 2017년 4.7%로 떨어졌다.

본문 첨부 이미지
▲ ⓒ 봉황망(凤凰网)

광저우시 제8인민병원 감염병과 주임 차이웨이핑(蔡卫平)은 "HIV 양성 임산부도 관리를 철저히 한다면 아기에게 감염될 가능성은 복권 당첨 확률 보다 낮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09년부터 현재까지 광저우시 제8인민병원에서 진료받은 HIV 양성 임산부 약 400명 중 수직감염된 사례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본문 첨부 이미지
▲ ⓒ 봉황망(凤凰网)

focus@ifeng.co.k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 봉황망코리아 차이나 포커스 http://chinafocus.co.kr/v2/view.php?no=29364&category=1100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