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중국 ‘천하제일’ 명소 Top 16 ①

반응형
오는 10월 1일~8일 중국 국경절과 중추절 연휴 기간을 맞아 다양한 관광지가 소개되고 있다. 중국 봉황망(凤凰网)에서는 16곳의 중국 관광 명소를 소개했다.

1. 천하제일명찰(天下第一名刹): 소림사(少林寺)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소림사는 소림 무술의 발원지이자 선종 불교의 본거지다. 천년 전통의 중국 의술로도 유명하다.

2. 천하제일문(天下第一門): 화먼(华门)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산시성(山西省) 린펀시(临汾市)에 위치한 화먼은 중국 천하제일문(天下第一門)이라고도 불린다. 2004년에 완공된 화먼은 화하(華夏)문명의 기념비다.

3. 천하제일교(天下第一橋): 자오저우차오(赵州桥)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자오저우차오는 허베이성(河北省) 스자좡(石家庄)에 위치한 다리로 수나라 때 유명한 장인 리춘(李春)이 직접 설계하고 건축했다. 이 다리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보존이 잘 된 오픈식 아치형 돌다리로 알려져 있다.

4. 천하제일촌(天下第一村): 저우춘(周村)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저우춘은 산둥성(山东省) 쯔보(淄博)에 위치한 중국 관광명소다. 봉건사회 후기 때 경제가 발전하면서 상업이 융성했음을 이곳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나라 건륭제(乾隆帝)가 남방 지역을 순행할 때 이곳에 자주 들러 머물곤 했다.

5. 천하제일불(天下第一佛): 러산(乐山)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쓰촨성(四川省) 러산은 바위에 새겨진 대불(大佛)로 유명하다. 이 대불은 713년~803년 약 90년에 걸려 완공된 세계 최대의 석각 미륵불좌상이다.

6. 천하제일만(天下第一湾): 야룽완(亚龙湾)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야룽완은 싼야시(三亚市) 동남부에 위치한 중국 제일의 만(湾)이다. 이곳의 수온은 연중 내내 23도 이상을 유지한다. 따뜻한 날씨와 청정한 바다, 백사장이 한 데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7. 천하제일탄(天下第一灘): 베이하이(北海) 인탄(银滩)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광시성(广西省)에 위치한 베이하이 인탄은 태양∙모래사장∙바다의 아름다운 3색을 갖춘 중국 국가급 관광명소다. 모래사장의 면적은 다롄(大连)∙옌타이(烟台)∙샤먼(厦门)∙베이다이허(北戴河)의 해수욕장을 모두 합친 것보다 더 크다. 중국에서는 ‘천하제일탄(天下第一灘)’이라고도 부른다.

8. 천하제일관(天下第一關): 산하이관(山海关)


▲ 사진출처 = 봉황망(凤凰网)



산하이관은 중국 고성의 정수로 명장성(明长城)의 동북 요충지 중 하나다. 중국인들은 수도를 방어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새인 이곳을 ‘천하제일관(天下第一關)’이라고 칭했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권선아 중국 전문 기자 sun.k@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PebZYe

반응형